율법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으로
롬 7:1~6 형제들아 내가 법 아는 자들에게 말하노니 너희는 그 법이 사람이 살 동안만 그를 주관하는 줄 알지 못하느냐(1)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260장 우리를 죄에서 구하시려(구 194장)
우리에게 좋은 일이 있다면 감사할 것입니다. 또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 확실하다면 그것도 감사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기도응답을 약속하셨습니다. 어떻게 하면 기도응답 받는 축복을 누릴 수 있을까요? 기도응답을 받는 세 가지 의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1. 이미 우리는 구원받았습니다.
구원받았다는 말은 무슨 말일까요? 율법에서 빠져나왔다는 것입니다. 구원받았기 때문에 살아있는 동안에 천국시민권을 가지고 천국 배경을 누리며, 하나님께서 주의 천사들을 보내셔서 응답하시는 역사를 맛보며, 이 땅을 떠나는 날 천국에 가게 됩니다. 우리는 이 축복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두려워할 것이 없습니다. 지금 우리에게 문제가 있어도 걱정할 것 없습니다. 언약을 붙잡고 기도하면 됩니다.
2. 율법에서 완전히 벗어났습니다.
율법은 하나님의 말씀인데 죄를 깨닫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율법에서 완전히 벗어났습니다. 과거에 가졌던 모든 두려움에서 벗어났습니다. 모든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었습니다. 사탄이 붙잡고 있는 모든 운명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래서 율법이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인데도 어려움에 속거나 두려워하면 사탄이 공격해 옵니다. 모든 염려를 주께 맡기고 기도하면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 모든 축복을 이미 받았습니다. 우리는 사탄과 환경에 속지 않아야 합니다.
3. 새것을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새것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예수님께서 세상 끝 날까지 우리와 항상 함께 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우리에게 양자의 영을 주셨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자녀 된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시겠다는 의미입니다. 이 엄청난 축복을 누리기만 하면 됩니다. 성령의 인도를 받으면 성령 충만하게 되며 모든 응답이 따라옵니다. 성령께서 우리가 있는 현장에 역사하시면 모든 문제는 해결됩니다.
[포럼의 주제]
*하나님께서는 자녀에게 모든 축복을 주셨습니다. 이 축복을 누린 초대교회는 로마를 복음화 했습니다. 나는 이 축복을 어떻게 누리고 있나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09.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