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기획
행 1:1~11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24장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구 313장)
개인의 영적인 문제, 가문의 문제, 시대의 문제는 평생 도전해야 할 기도제목입니다. 이 응답을 받기 위해 Remnant는 반드시 세 가지를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세 가지를 누릴 때 100년의 응답, 시대적 응답, 영원한 응답을 앞당기게 됩니다.
1. 복음을 누려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복음을 누릴 수 있을까요? 먼저 생각을 과학적으로 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복음을 누리는 기준입니다. 큰 역사가 일어나고, 응답이 오지만 그것은 기준이 아닙니다. 복음을 누리는 참된 기준은 하나님의 자녀라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복음을 누리는 기준은 열매가 아닌 말씀입니다. 말씀에 그리스도를 알면 하나님의 자녀라고 했습니다. 그 외에 다른 기준은 없습니다. 복음만 누리고 있으면 증거가 오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내적인 응답이 오게 되는데 그것이 진정한 감사입니다. 구원받은 것 때문에 무엇이든지 감사하게 됩니다.
2. 기도를 누려야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께 집중하는 것입니다. 기 운동을 하거나 명상을 하면 초능력이 나타나지만, 성령의 역사가 아니기 때문에 영적인 문제가 뒤따릅니다. 그렇다면 성령 안에서 말씀을 묵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정시기도는 성령께서 나를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것입니다. 무시기도 할 때 성령께서 환경에 집중적으로 역사하십니다. 예배는 성령의 인도를 함께 누리는 것입니다. 이 비밀을 가지고 있으면 사람의 말에 흔들릴 이유가 없습니다. 이런 응답, 저런 응답에도 흔들릴 이유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것이 기도의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3. 삶을 누려야 합니다.
Remnant들에게 여러 가지 문제가 찾아옵니다. 이때 복음 안에서 삶을 누리는 비밀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첫째, 성령의 인도를 받아 올바른 시작을 해야 합니다. 둘째, 규모를 갖추어야 합니다. 규모를 갖춘다는 것은 영적인 여유가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셋째 10% 안에 들어가야 하는데 이를 위해 하나님께서 주신 달란트를 발견해야 합니다. 넷째, 24시 기도가 되는 유일성을 발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참 성공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바울은 그리스도를 알고 모든 것을 배설물로 여겼다고 했는데 그것이 참 성공입니다.
[포럼의 주제]
• 복음과 기도와 삶을 누리려면 무엇을 점검하고, 갱신해야 할지 깊이 생각해보세요.
세계 Remnant 대회 스테이 신청자 모임 / 2009.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