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의 종노릇
롬 6:1~11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의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죽어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6)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268장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구 202장)
노예는 자기주장을 할 수 없고 자기 마음대로 행동하지 못합니다. 아브라함 링컨 대통령을 통해 노예 해방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노예제도가 없어졌습니다. 지금도 죄의 종이 되어있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이 사람들을 풀어주는 것이 전도며 선교입니다. 이를 위해 몇 가지를 빨리 기억해야 합니다.
1. 하나님께서 하신 일이 무엇입니까?
인간이 사탄에게 완전히 속아 죄를 짓고 하나님을 떠났습니다. 이때 하나님께서 하신 일이 무엇입니까? 인간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음을 잘 아시고 완전한 구원의 길을 여셨습니다.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며(창 3:15) 누구든지 방주 안에 들어오면 산다고 하셨고(창 6:14), 희생제사를 드리는 날에 애굽에서 빠져나올 것을 약속하셨습니다(출 3:1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롬 5:8). 이 사실을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게 됩니다(롬 10:10).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습니다(롬 10:13). 이 약속의 말씀들을 근거로 붙잡아야 됩니다. 이것은 성경에만 있는 가장 중요한 약속입니다.
2. 세 가지를 믿을 때 역사가 일어납니다.
그리스도께서 마귀의 일을 멸하심으로 우리를 마귀의 종노릇 하는데서 해방시켰습니다. 이 사실을 믿을 때 역사가 일어납니다. 율법은 우리가 죄인임을 깨닫게 하는 것이지 구원을 주지는 못합니다. 이 율법에서 해방되었음을 믿을 때 역사가 일어납니다. 만약 우리가 복음적으로 경건하게 살면 큰 능력도 회복됩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이미 해방 받았기 때문에 복음적 경건을 회복하면 놀라운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3. 꼭 붙잡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위틈에 있는 나무라도 생명이 있으면 살아나듯이 복음이 있으면 반드시 역사가 일어납니다. 전도와 선교에 헌신하면 이 땅에서 백배의 축복을 받을 것입니다. 우리가 복음을 가진 전도자라면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고, 기도의 비밀만 회복하면 됩니다. 정시기도 하는 시간이 가장 행복하고, 무시로 기도하는 시간이 가장 편안하고, 말씀 받는 시간이 가장 기쁘다면 우리에게 큰 역사가 시작될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우리는 더 이상 죄의 종이 아니므로 죄의 종노릇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탄은 다른 것을 이용하여 우리를 종노릇하게 합니다. 혹시 놓치고 있는 것이 없는지 묵상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0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