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것을 찾아라!
이사야 6:1~13 그 중에 십분의 일이 아직 남아 있을지라도 이것도 황폐하게 될 것이나 밤나무와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하시더라(13)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191장 내가 매일 기쁘게(구 427장)
Remnant들은 반드시 ‘나’를 찾고 난 이후부터 ‘나의 것’을 찾아야 합니다. 성경에서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이 땅에는 새것이 하나도 없지만, 구원받은 새생명만이 유일한 새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이전 것은 없어지고 새것으로 바뀝니다. 그래서 증인으로 서게 됩니다. 이것이 ''나의 것‘입니다. 그렇다면 ‘나의 것’을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1. 나의 것을 찾아라!
나의 것을 찾기 전에 먼저 찾아야 될 것이 바로 기도입니다. Remnant들은 먼저 기도의 능력을 체험해야 합니다. 자신만의 기도를 찾게 되면 도전할 대상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성령 충만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자신이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성령 충만의 방법을 빨리 찾아내야 합니다.
2. 내게 주신 것을 찾아라!
하나님의 자녀가 누릴 축복들이 바로 나의 것입니다. 그리고 복음 안에서 주어진 불신자 상태를 이길 권세가 바로 나의 것입니다. 이 시대의 Remnant로 부름 받은 사명이 나의 것입니다. Remnant가 사명을 회복하면 학업 속에서 전문화, 세계화, 복음화를 응답으로 누리게 됩니다. 성령의 내주, 성령의 인도, 성령의 충만이 바로 나의 것입니다. 이 축복을 바르게 찾아 누리고 있으면, 이 속에서 중요한 직업과 기능의 응답, 배우자와 가정의 응답, 세계 복음화를 위한 동역자의 응답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3. 나의 것을 찾는 방법
Remnant들은 앞으로 성공할 자들이 분명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성공자의 규모와 습관, 체질을 갖추고 살아가야 합니다. 그러나 Remnant에게 성공자의 규모, 습관, 체질은 서론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의 본론은 다가올 미래에 세계를 살려내는 축복의 증인들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천국백성이기 때문에 우리의 결론은 천국입니다. 이것은 당연히 오는 결론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 땅에서 천국의 축복, 하늘보좌의 축복을 누리는 것입니다. 나에게 이 중요한 하늘 보좌의 축복을 누리는 비밀이 있나요? 반드시 찾아내야 합니다. 이것을 찾는 것은 하나님께 집중하는 기도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포럼의 주제]
*복음을 가진 Remnant들은 당연히 성공할 자들입니다. 성공자의 규모와 습관은 성공한 다음이 아니라, 지금부터 갖춰야 합니다. 미래에 성공자로 살아갈 자신의 모습을 그려볼 때, 지금부터 갖춰야 될 습관은 무엇이 있나요?
여름성경학교 Remnant 제2과/ 200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