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위한 시간
창세기 37:1~11 요셉이 다시 꿈을 꾸고 그의 형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가 또 꿈을 꾼즉 해와 달과 열한 별이 내게 절하더이다 하니라(9)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65장 마음 속에 근심 있는 사람(구 484장)
Remnant는 미래를 위한 시간을 반드시 가져야 합니다. 특히 Remnant들이 말씀성취를 확인하고, 기도응답을 받고, 미래를 볼 수 있으려면 올바른 전도를 깨달아야 합니다. 지금부터 Remnant들이 기도의 축복, 말씀의 축복, 전도의 축복 속에서 공부한다면 Remnant의 삶은 반드시 성공하게 됩니다.
1. 미래를 아는 자
성경에 나오는 성공한 Remnant들은 이미 미래를 아는 자들이었습니다. 요셉은 꿈을 통해 하나님께서 세계복음화의 바통을 이미 자신에게 주셨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모세는 이스라엘민족이 어린양 피의 비밀을 아는 날 애굽에서 해방될 것을 알았습니다. 사무엘은 엘리 제사장의 집에 하나님의 심판이 내릴 것을 알았습니다. 다윗은 사무엘을 통해 기름부음을 받고 자신이 이스라엘의 왕이 될 것을 알았습니다. 엘리사는 엘리야가 하늘로 올라갈 것을 알고, 갑절의 영감을 받기위해 엘리사를 끝까지 따라갔습니다. 이사야는 포로 된 이스라엘이 ‘남은 자’ 즉, ''Remnant''들을 통해 회복될 것을 알았습니다. 디모데는 말세에 고통 하는 때가 와도 말씀만 붙잡으면 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2. 어떻게 미래를 알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제대로 보면 미래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도를 모르면 전혀 방향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성령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성령으로 충만할 때 더 정확하게 미래를 알 수 있습니다.
3. 미래 준비
지금부터 24시간을 활용하여 독서계획을 세우고 실천해야 합니다. 공부 시간표를 잘 계획해남들보다 앞서가는 공부를 계획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전문성,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전문분야를 찾아야 합니다. 영적 힘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기도의 힘을 길러야 합니다. 여기에서 유일성의 응답을 찾아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Remnant가 걸어가야 할 길입니다.
[포럼의 주제]
*Remnant들은 미래를 아는 자들입니다. 미래를 아는 자들만이 미래를 올바르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누리게 될 미래의 모습은 어떤 모습인가요? 그 미래가 현실이 되도록 어떤 계획과 실천이 필요한가요? 인생의 미래를 두고 중요한 기도를 시작해 보세요.
여름성경학교 유년부 제3과/ 200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