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유일성
에베소서 1:3~5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4)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42장 너 시험을 당해(구 395장)
하나님의 자녀는 유일성의 축복을 받아야 합니다. 세상에 그 어떤 것이라도 전부 지나가지만, 유일성만은 복음 안에서 영원히 남습니다. 그래서 유일성의 축복을 받으면 어떤 문제가 와도 흔들리지 않게 됩니다. 유일성의 축복은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1. 부르심의 유일성
모든 사람이 받는 구원은 같은 것이지만, 그 방법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하나님께서 이 유일성의 구원을 어떻게 주셨는지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요셉이 가장 어려울 때 부르셨습니다. 모세는 나이가 80세가 되어 모든 것을 포기하고 있을 때 부르셨습니다. 베드로나 바울이 어떻게 부르심을 받았는지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왜 나를 부르셨는지 찾아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것에는 실수가 없으십니다. 현장 속에서 아무도 복음의 축복을 전하는 사람이 없는데 하나님께서 이 일을 하라고 부르셨다는 사실을 발견하면 응답이 시작됩니다.
2. 교회 헌신의 유일성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계획을 가지고 나를 부르셨습니다. 왜 나를 이 지역에 보내셨는지를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왜 나를 이 교회로 인도하셨는지를 찾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님께서 이 사람과의 만남을 왜 허락하셨는지를 찾아내야 합니다. 우리는 다른 것에 속아 하나님의 계획을 놓칠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찾아내면 중요한 응답이 시작됩니다.
3. 전도와 세상 축복의 유일성
우리가 찾아내야 할 유일성은 전도 운동에 대한 축복입니다. 이 축복을 찾아내지 못하면 아브라함이 어려움을 당한 것처럼 계속 어려움을 당하게 됩니다. 부르심에 대한 축복과 교회에 대한 축복을 찾아 이제는 전도의 축복 속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일찍이 이 축복을 발견한 Remnant 요셉, 사무엘, 다윗 같은 인물들은 유일성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어려움 속에서 초대교회가 이것을 발견했는데 최고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이 세 가지의 유일성을 붙잡고 하나님을 바라보면 반드시 축복을 받게 됩니다.
[포럼의 주제]
•오늘 하루 유일성의 축복을 받도록 하나님께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 2009.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