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롬 3:19~31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23)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70장 주 안에 있는 나에게(구 455장)
성경에는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여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의 기도에 반드시 응답하십니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어떻게 기도를 해야 할까요? 몇 가지만 알면 꼭 기도응답을 받습니다.
1. 하나님의 은혜로 운명이 바뀌었습니다.
원래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창조하실 때 하나님과 늘 함께 하도록 창조하셨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눈에 안 보이는 사탄의 유혹과 속임수에 걸려들어 인간은 하나님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인간은 하나님과 함께 있지 못하고 위기 속에 빠져버렸습니다. 이때부터 인간에게 계속적인 저주와 고통이 따라오고, 능력과 상관없이 문제가 계속 옵니다. 하나님을 만나지 못한 인간은 우상숭배를 합니다. 이러면서 영적문제가 찾아오다가 결국 정신과 마음과 육신에 문제가 오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끝나면 좋은데 자녀에게 문제가 오고, 결국 지옥으로 가게 됩니다. 인간의 힘으로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음을 아시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보내주셨습니다. 그리스도를 믿고 영접하는 자에게 사탄에게 종노릇하지 않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의 운명이 바뀐 것입니다.
2. 믿음을 가지고 체질을 바꾸어야 합니다
이제는 믿음을 가지고 인간적인 방법을 버리고, 불건전 신비주의와 율법주의를 버려야 합니다. 그러면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을 붙잡을 때, 그리스도의 비밀을 가질 때 성령께서 역사 하시고 영원히 함께하십니다.
3. 보좌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시 103:20~22)
성령께서 역사 하실 때마다 하늘 보좌의 문이 열리면서 하늘 보좌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 이름의 권세를 주셨습니다(요 1:12, 마 10:1, 막 3:15).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지금부터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에게 주신 영적인 권세와 축복들을 붙잡고 하루 중 가장 편한 시간에 기도를 시작하십시오.
[포럼의 주제]
*우리에게 능력이 없는 줄 아시고 하나님께서는 기도의 축복을 준비하셨습니다. 이제 준비된 축복을 누리기만 하면 됩니다. 오늘 이 축복을 누릴 가장 편안한 시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나는 이 축복을 어떻게 누리고 있는지 함께 포럼 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2009.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