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사화복의 주관자
시 139:1~8 주께서 내가 앉고 일어섬을 아시고 멀리서도 나의 생각을 밝히 아시오며 나의 모든 길과 내가 눕는 것을 살펴 보셨으므로 나의 모든 행위를 익히 아시오니(2~3)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58장 주의 진리 위해 십자가 군기(구 400장)
하나님께서 우리의 생사화복(生死禍福)을 주관하고 계십니다. 불신앙은 신앙생활에서 최대의 적입니다. 우리는 자꾸 환경이나 사람을 쳐다보다가 불신앙에 빠집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마음과 생각까지도 전부 아시기 때문에 더 이상 불신앙에 빠져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1. 어떤 상황 속에서도 살아남는 믿음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는 살아남아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그루터기 신앙입니다. 성경에서 나오는 대부분의 신앙인은 국가를 잃어버리거나, 거짓선지자들로부터 핍박을 받거나, 생명의 위협을 받으면서도 믿음을 굳게 지켜냈습니다. 우리가 이러한 믿음을 가지지 않는 이상, 절대교회를 살릴 수 없고, 자신의 영적문제 또한 해결할 수 없습니다. 지금 세계교회가 힘을 잃은 이유는 복음을 누리지 못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2. 영적인 싸움을 할 수 있는 믿음
우리의 싸움은 영적인 싸움입니다. 그런데, 거의 대부분의 교회가 육신의 싸움만 계속하고 있습니다. 결국 육신 싸움은 모든 하나님의 축복을 차단시키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우리에게 영적 싸움하는 믿음이 있어야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 누릴 수 있습니다. 영적 싸움은 곧 사탄과의 싸움입니다. 이 싸움을 할 줄 모르면 무속, 점술, 우상문화를 꺾을 수 없습니다. 영적 싸움을 잘하고 있으면, 결국 육신적으로 싸우지 않고도 승리합니다. 우리가 영적 싸움을 해야 될 이유를 알면 기도가 되고, 현장 보는 눈이 열리게 됩니다. 교회에 대한 헌신도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3. 세계복음화를 할 정도의 믿음
세계복음화를 이루려면 큰 믿음의 분량이 필요합니다. 세계복음화는 방법이 아닌 믿음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먼저 전도하고 선교할만한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여기에서 참 구원의 역사와 하나님의 참된 축복도 맛보게 됩니다. 우리는 모이는 교회(예배당)와 흩어지는 교회(현장)를 이해해야 합니다. 아직도 전 세계의 절반가량이 복음을 듣지 못했습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교회를 다니면서도 복음을 듣지 못한 교인들이 많다는 사실입니다. 전도가 나의 주의를 살리는 것이라면, 교회는 나의 지역을 살리는 것입니다. 선교는 다른 지역, 다른 민족, 다른 사람을 살리는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 우리의 믿음의 분량을 더 높이 끌어올릴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 도전해 보세요.
신앙의 발판 7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