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준비를 하라
삼상 17:35~37 또 다윗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나를 사자의 발톱과 곰의 발톱에서 건져내셨은즉 나를 이 블레셋 사람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 사울이 다윗에게 이르되 가라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시기를 원하노라(37)
정시기도를 위한 찬송 347장 허락하신 새 땅에(구 382장)
많은 사람이 성공하고 응답을 받으려면, 열심을 내고 몸부림을 쳐야 하는 것으로 아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일단 우리가 있는 곳에서 작은 것부터 준비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다른 문을 여실 때도 쉽게 우리를 쓰실 수 있습니다.
1. 자기를 분석하라.
자신의 취미와 특기가 무엇인지 분석해 보세요. 취미가 특기가 되고, 잘하는 것이 취미가 됩니다. 선택할 때는 10%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쪽으로 가야합니다. 그래야 이것이 우리의 것이 됩니다. 한 분야게 집중하는 이유는 1% 안에 들어가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하심을 믿는 것은 유일성으로 가는 첫째 발판입니다.
2. 어릴 때 전문성을 찾으라.
Remnant 7명은 어릴 때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시는 축복을 누렸습니다. 이 축복을 누리기 시작하면 전문성이 발견된 것입니다. 유대인은 복음이 없어도 전문성을 잘 찾았습니다. 선진국은 대체로 어릴 때 전문성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Remnant들은 이 축복을 꼭 누려야 합니다. 그렇다면 Remnant들이 어떻게 하나님과 함께하면서 자신의 것을 찾아야 할까요?
3. 구체적인 것을 찾으라.
첫째, 세계화 되는 것은 뛰어넘어야 합니다. 언어는 세계화의 도구이기 때문에 빨리 시작할수록 이익입니다. 생각도 세계화 되어야 합니다. 둘째, 복음화 되는 것을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운명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셋째, 구체화 하는 일을 기도하며 노력해야 합니다. 구체화가 되어야 전문화가 됩니다. 넷째, 전문화 하는 시간표를 찾아내야 합니다. 전문화가 되지 않는 이상 유일화는 안 됩니다. 다섯째, 유일화 하면 됩니다.
4. 다윗처럼 최고의 준비를 하라.
다윗은 어린 시절 목동으로서 양을 지키고, 자신을 지키면서 기도를 하고 시를 썼습니다. 최고의 목동이 된 것입니다. 청소년 시절에 골리앗을 만난 것은 하나님이 주신 기회입니다. Remnant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이때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문제가 닥쳐오더라도 그것이 모두 준비 기간이 됩니다. 이것이 다윗의 청년시절입니다. 하나님이 기회를 주십니다. 지금이 기회입니다. 어려움을 축복으로 만드세요.
[포럼의 주제]
*스스로 돌아보면서 지금 갱신할 것과 시작할 것이 무엇인지 점검하고 최고의 준비를 위한 계획을 세워봅시다.
Remnant 전도학 181강 / 200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