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한 가지를 시작하라!
시 1:1~6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1~2)
정시기도를 위한 찬송 200장 달고 오묘한 그 말씀(구 235장)
실제로 신자들에게 가장 중요하지만 제일 안 되는 것이 바로 묵상입니다. 묵상은 세상 사람이 하는 명상과는 다릅니다. 우리는 묵상을 회복해야 하는데, 성경에서 말하는 묵상을 해야 합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1. 묵상의 뜻
묵상한다는 말에는 ‘쏟아 붓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묵상은 하나님의 말씀에 내 마음을 쏟아 붓는다는 말입니다. 이때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것은 많은 신자가 뭔가 일을 하고, 문제가 올 때, 묵상도 거의 하지 않고 성령의 인도도 받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무엇을 시작하거나 판단할 때나 문제가 왔을 때 말씀을 붙잡고 조금만 묵상하면 됩니다. 그리고는 전문가와 목회자와 지도자에게 물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응답받는 비밀입니다.
2. 묵상할 때 참고할 것이 있습니다.
말씀을 묵상할 때, 복음 중심으로 말씀을 보아야 사탄의 전략을 이길 수 있고, 전도 중심으로 보아야 미래를 이길 수 있습니다. 복음의 말씀을 가지고 생각할 때 반드시 성령께서 역사 하십니다. 성령께서 역사 하시면 반드시 주의 사자들이 활동하게 됩니다. 복음과 성령, 하늘의 축복과 천국을 묵상할 때 이 사실을 마음속에 두어야 합니다.
3. 오늘을 성공해야 합니다.
과거는 끝났고 미래는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을 찾아야 합니다. 오늘의 기도, 오늘의 공부, 오늘의 독서를 찾아서 누려야 합니다. 그리고 전도는 나가서 하면 좋지만, 꼭 나가지 않아도 됩니다. 오늘의 전도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필요한 전도 자료를 챙기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일성을 향하여 반드시 오늘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전문성입니다. 이러한 습관을 어릴 때부터 길러야 합니다. 판단도 항상 틀리게 하고, 묵상도 하지 않으며, 성령의 인도도 전혀 받지 않으면 자신은 물론이고 주위 사람들도 고생하게 됩니다. 오늘에 대한 확신이 옵니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셨다는 확신이 옵니다. 그리고 어렵게 안 해도 전도가 되고 선교도 됩니다. 이런 응답은 전부 묵상할 때 따라오는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묵상의 뜻이 무엇입니까? 나는 내 마음을 어디에 쏟아 붓고 있습니까? 오늘 중요한 판단을 어떻게 하고, 하나님의 인도를 어떻게 받고, 미래를 어떻게 준비하면 되겠습니까? 지금 당장 나는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점검해 보세요.
미션홈 훈련 /2009.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