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작품을 만들라
삼상 17:32~37 주의 종이 사자와 곰도 쳤은즉 살아 계시는 하나님의 군대를 모욕한 이 할례 받지 않은 블레셋 사람이리이까 그가 그 짐승의 하나와 같이 되리이다(36)
정시기도를 위한 찬송 374장 나의 믿음 약할 때(구 423장)
다윗은 목동으로 있을 때 기도를 누렸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기에 기도를 하지 않아도 응답은 오겠지만, 기도를 쉬면 세 가지 문제가 옵니다. 시간 여유가 생길 때 심심하게 됩니다. 시간에 쫓길 때 기도하는 것을 잊게 됩니다. 자연히 환경을 따라가게 됩니다. 이러다보면 그 환경 속에서 친구를 만나게 되고 영향을 받게 됩니다. 물론 좋은 환경과 좋은 친구를 만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현장은 그렇지 않습니다. 기도해야겠다고 생각만 해도 기도입니다. 다윗은 기도가 체질이 되어 있었습니다.
1. Remnant를 위한 하나님의 준비
기도를 시작할 때 하나님께서 준비해 놓은 놀라운 일이 이루어지기 시작합니다. Remnant들이 기도할 수 있다면 무한한 세계를 달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구원을 받았기 때문에 기도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는 많은 세계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기도로 행복을 누리는 것뿐만 아니라 기도시간에 최고의 작품을 만들게 됩니다.
2. 오늘을 절대로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오늘의 기도’에 대한 것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나머지를 하실 것입니다. 이 기도 속에서 오늘의 공부와 오늘의 독서와 오늘의 전도와 오늘의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오늘의 기능에서 작품이 나옵니다. 기도 속에서 유일성을 향한 오늘의 준비를 하면 됩니다. 이것이 되면 나머지는 하나님이 책임지십니다. 우리는 한 가지 확신이 분명히 있어야 됩니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신다는 확신이 항상 있어야 됩니다.
3. 시간표는 반드시 옵니다.
이사야 60장 22절에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고 말씀했습니다. 우리의 때는 반드시 옵니다. 준비된 만큼 응답이 옵니다. 우리가 준비된 만큼 경제가 옵니다. Remnant가 준비된 자리에 올라가면 많은 경제가 옵니다. 실패한 사람은 돈을 벌려고 노력하지만, 성공한 사람은 경제가 따라 오는 것을 실감할 것입니다. 응답이 없는 것은 준비가 되지 않아서입니다. 준비된 만큼 친구도, 배우자도 만나게 됩니다.
[포럼의 주제]
*하나님은 나를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해 놓으셨고, 시간표는 분명히 오게 마련입니다. 지금 내가 회복해야 할 오늘의 것은 무엇입니까?
Remnant 전도학 180강 / 2009.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