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큰 저주에서 벗어나라
롬 2:1~16 그러므로 남을 판단하는 사람아, 누구를 막론하고 네가 핑계하지 못할 것은 남을 판단하는 것으로 네가 너를 정죄함이니 판단하는 네가 같은 일을 행함이니라(1)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295장 큰 죄에 빠진 나를(구 417장)
사탄은 눈에 보이지 않게 아담과 하와를 무너뜨렸습니다. 인간은 이 사탄을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복음을 주셨습니다. 인간이 이 저주에서 벗어나게 하시려고 그리스도를 보내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우리가 더 큰 저주에서 빠져나와 저주를 이기고 응답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 가지를 기억해야 됩니다.
1. 하나님께서 주신 한 가지를 누려야 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 한 가지가 있습니다. 많은 고생 가운데서 요셉이 응답받게 된 비밀, 많은 고통 가운데 다윗이 승리하게 된 비밀은 바로 그들이 여호와의 신이 충만했기 때문입니다. 연약했던 초대교회가 세계를 살린 이유는 이 비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복음 안에 있는 하나님의 자녀에게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지금 역사 하십니다. 이 축복을 깨닫고 누리면 이때부터 응답이 시작됩니다.
2. 영적인 정상에 올라가야 합니다
높은 곳에 올라서면 전체가 보입니다. 산에 올라가면 계곡이 보이고, 지붕 위에 올라서면 길이 보입니다. 신앙생활도 마찬가지로 영적인 정상에 올라서면 중요한 것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 축복을 누린 사람들이 Remnant 7명과 초대교회 성도였습니다. 영적 정상에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 그 길은 지극히 선한 것을 분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기도 중의 기도입니다. 요셉은 형들이 자신을 판 것이 아니라 여호와께서 자신을 보내셨다고 깨달았습니다. 자신을 죽이려는 사울을 보며 다윗은 여호와께서 기름 부은 종을 손대지 않겠다고 고백했습니다. 바울은 복음 때문에 고난을 받게 되니 너무 감사하다고 깨달았습니다. 하루에 1분만 정시기도를 하고, 현장에 가서 현장을 보며 1분만 무시기도를 하고, 예배시간에 주신 언약을 붙잡고 1분만 기도한다면 반드시 역사가 일어납니다. 기도하면 가기도 전에 응답을 받고, 가야 할 길을 보게 됩니다. 또한 문제가 오면 답부터 보게 되고, 미래를 보게 됩니다.
3. 사탄에게 속지 않아야 합니다.
사탄은 우리를 이길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한 가지 전략만 씁니다. 아무것도 아닌 일에 우리의 마음을 무너뜨립니다. 아무것도 아닌 일에 성도와 목회자를 이간질해 중요한 것을 놓치게 합니다. 이것이 사탄의 전략입니다. 오늘날 세계교회가 이것 때문에 속고, 무기력해집니다. 속지 말아야 합니다.
[포럼의 주제]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준비하시고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혹시 다른 것에 속아 이 축복을 놓치고 있지 않는지 점검해 봅시다. 복음을 깊이 묵상하고 자신에게 적용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2부 / 2009.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