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그림을 그려라!
삼상 16:13 사무엘이 기름 뿔병을 가져다가 그의 형제 중에서 그에게 부었더니 이 날 이후로 다윗이 여호와의 영에게 크게 감동되니라 사무엘이 떠나서 라마로 가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429장 세상 모든 풍파 너를 흔들어(구 489장)
어떻게 다윗은 아무도 도와주지 않았는데 엄청난 어려움 속에서도 승리할 수 있었을까요? 또한, 어떻게 성경 속 응답을 받은 인물들은 모든 축복을 누리게 되었을까요? 다윗이 들판에서 양을 치고 있을 때 사무엘 선지자가 와서 앞으로 왕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머리에 기름을 부었습니다. 이때부터 다윗은 왕에 대한 그림을 수도 없이 그렸을 것입니다. 그것도 하나님 앞에서, 기도 속에서, 언약 속에서 많은 인생의 그림을 그렸을 것입니다. 시험이 오고, 위기가 오고, 갈등이 오고, 어려움이 올 때도 왕이 될 그림을 그렸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와 시대 살릴 Remnant와 21세기의 주역으로 부르셨습니다. 이 비밀을 가지고 인생의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어떻게 그림을 그려야 할까요?
1. 과거를 발판 삼아 인생의 그림을 그려 보세요.
과거를 발판으로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애굽이라는 나라의 포로가 되어 어려움을 당하고 있을 때, 이것을 발판 삼은 인물이 요셉과 모세입니다. 위협적인 존재였던 블레셋을 발판으로 삼은 인물이 사무엘과 다윗입니다. 로마의 속국이 되었지만 안타까워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는데, 로마를 발판으로 삼고 세계복음화를 한 인물이 바울과 디모데입니다. 아무리 어려워도 낙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면 진정한 응답을 받게 됩니다. 우리의 과거는 하나님의 손 안에 있었습니다. 항상 우리를 뒤에서 지키셨던 하나님을 기억하며 모든 과거를 발판을 삼아 인생의 최고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2. 오늘, 기도로 인생의 그림을 그려 보세요.
기도를 가지고 인생의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기도로 세계 선교 여행을 떠나보세요. 복음을 가지고 세계 문화를 정복하는 그림도 그려야 합니다. 바로 오늘, 기도로 인생의 그림을 그리는 날입니다. 기도하면 성령께서 역사 하시고, 중요한 응답이 시작이 됩니다.
3. 언약의 미래를 보며 인생의 그림을 그려 보세요.
다윗은 왕이 될 것이란 사실을 알고 양을 치는 것도 최고로 했습니다. 어려움이 올 때면 전부 축복으로 바꾸었습니다. 불신앙과 염려로는 절대로 성령의 인도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어려워도 기도의 비밀을 가지고 나의 벽을 넘고, 말씀으로 현장의 벽을 넘고, 복음 운동으로 세계의 벽을 넘어야 합니다. 이 비밀을 날마다 현장에서 누려야 합니다.
[포럼의 주제]
*혹시 다윗처럼 어려움 중에 있나요? 나는 누구인가요? 하나님은 나를 누구라고 하나요? 복음을 하루 종일 묵상하고 하나님의 계획을 붙잡아 보세요. 그리고 복음 안에서 나의 과거와 나의 현재와 나의 미래의 그림을 그려 보세요.
유럽 Remnant 집회 2강 / 2009.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