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와의 만남
막 3:13~15 또 산에 오르사 자기가 원하는 자들을 부르시니 나아온지라 이에 열둘을 세우셨으니 이는 자기와 함께 있게 하시고 또 보내사 전도도 하며 귀신을 내쫓는 권능도 가지게 하려 하심이러라(13~15)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60장 행군 나팔소리로(구 402장)
내게는 그리스도와의 인격적인 만남이 있나요? 이 만남 속에서 우리는 영적인 힘을 얻게 됩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하신 그리스도께서 나와 함께하십니다. 그래서 전도도 하며 귀신을 내어 쫓는 권세를 갖게 됩니다.
1. 그리스도와의 만남
그리스도께서 직접 우리를 부르심으로 그리스도와의 만남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를 향해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마 4:19)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순간 그분이 성령으로 우리 안에 함께하십니다(고전 3:16). 이것이 사실이라면 우리는 전혀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성령께서 함께하심을 누리면 됩니다. 그 비밀이 바로 정시기도에 있습니다. 이때부터 모든 흑암 세력은 무너집니다. 우리가 성령의 인도를 받는다면 참된 응답을 받게 됩니다. 그 비밀은 바로 무시기도에 있습니다. 우리의 수준과 힘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령 충만을 체험해야 합니다(행 1:8).
2. 말씀이 성취되는 전도의 만남
그리스도와의 만남이 있고 나면 본격적으로 말씀이 성취되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평소에 갖고만 다니던 성경책의 내용과 교회에서 들었던 말씀이 내 앞에 성취되는 것을 보게 된다는 뜻입니다. 교회 안에서와 현장에서 제자들을 만나게 되고, 전도의 문이 열려 시대를 살리는 응답이 오게 될 것입니다. 이런 응답은 그리스도와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그 날 시작됩니다.
3. 영적인 역사
그리스도와 만나면 진정한 응답이 오는데 바로 영적인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교회에 영적인 힘이 나타나면 교회가 살아납니다. 우리에게 영적인 힘을 회복하면 모든 흑암 세력이 무너지고 무너진 것들이 다 살아나게 됩니다. 사탄은 엄청난 타락문화를 가지고 세상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영적인 힘이 없으면 절대로 세상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래서 주님께서 우리에게 권세를 주셨습니다. 이때부터 오래된 우리 가문의 문제와 내 개인의 문제가 치유되기 시작하고, 현장과 교회도 변화되기 시작합니다.
[포럼의 주제]
• 나에게 그리스도는 어떤 분인가요? 내게 다가오신 그리스도를 깊이 묵상해 보세요. 모든 문제 해결하신 그리스도가 내 삶의 주인이시라면 지금 내 삶은 어떠할까요? 그리스도와 만나는 축복을 누리세요.
핵심훈련메시지 / 2009.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