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진 기능에 응답하시는 하나님
행 18:1~4 안식일마다 바울이 회당에서 강론하고 유대인과 헬라인을 권면하니라(4)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95장 나 맡은 본분은(구 372장)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지금 우리가 갖고 있는 힘으로는 세계복음화가 불가능합니다. 브리스가 부부가 가졌던 힘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적인 힘이 있었고, 하나님과 통하는 정상에 서 있었습니다. 우리가 산 정상에 올라가서 아래를 내려다 보면 전체가 다 보이는 것처럼 영적 정상에 올라서면 모든 것이 보입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정상의 자리로 올라갈 때 놓치지 않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항상 해야 할 기본이 있습니다.
내가 있는 현장에서 하나님께 힘을 얻는 응답의 시간이 꼭 필요합니다. 개인이 힘을 얻어야 전도도 하고, 현장에서 죽어가는 생명을 살리는 말씀 운동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만나는 사람들을 살리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이 응답을 계속 받다 보면 기도의 힘과 말씀의 힘을 얻게 되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증거를 얻는 현장이 생깁니다. 이때 주위에 있는 제자들에게 증인으로 서서 이 축복을 전달하고 누리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2. 내가 가진 전문 기능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
다윗은 양을 제대로 길렀습니다. 브리스가 부부는 천막 만드는 일을 제대로 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께 받은 전문성의 응답입니다. 이후에 어느 날 사건이 일어나서 전문화 되는 응답이 옵니다. 다윗은 평상시 양을 치던 실력으로 골리앗을 넘어뜨렸습니다. 로마에 전쟁이 일어나 때마침 천막을 만들던 브리스가 부부가 크게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내가 복음 속에 있다면 내가 가진 기능에 하나님께서 축복하시고 하나님께서 세계복음화를 할 만한 유일성의 축복을 주십니다.
3. 내가 가진 전문 기능을 통해 맛보게 될 응답
이제는 우리가 받은 축복이 다른 사람에게 전달됩니다. 내게 임한 그리스도의 빛이 다른 사람에게 비추어지고 교회에 비추어집니다. 드디어 우리의 직장과 사업과 학업에 비추어집니다. 이 축복이 우리가 있는 현장에 번지기 시작합니다. 이때 참된 부흥이 일어납니다. 과거를 최고 축복의 발판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과거의 무능과 가난과 상처에서 빠져 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오늘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적인 힘을 얻어야 합니다. 미래에 꼭 필요한 것을 붙잡아야 합니다. 이렇게 기도하면 분명히 응답이 옵니다.
[포럼의 주제]
• 하나님께서 세계복음화를 위해 내게 주신 전문성은 무엇일까요? 내게 있는 전문성을 어떻게 유일성의 축복 속으로 가지고 들어갈 수 있을까요?
핵심훈련메시지 / 2009.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