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주권
대상 29:10~14 여호와여 위대하심과 권능과 영광과 승리와 위엄이 다 주께 속하였사오니 천지에 있는 것이 다 주의 것이로소이다 여호와여 주권도 주께 속하였사오니 주는 높으사 만물의 머리이심이니이다(11)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24장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구 313장)
첫 번째 신앙의 발판은 하나님의 주권을 믿는 믿음입니다. 여기서부터 우리의 모든 문제가 해결되기 시작합니다. 반대로 숨겨진 불신앙에서 모든 문제가 시작됩니다. 불신앙은 마치 암과 같습니다. 우리의 모든 염려나 인본주의는 결국 불신앙에서 나옵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길 때, 하나님의 역사는 반드시 시작될 것입니다.
1. 하나님은 어떤 주권을 가지셨을까요?
하나님께서는 하늘과 땅의 모든 만물을 창조하시고, 지금도 그것을 다스리고 계십니다. 하나님을 믿는 자나 믿지 않는 자들까지도 그 생명이 하나님의 손 안에 있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모든 운명과 미래까지도 주관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살아계셔서 모든 역사를 주관하고 계십니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불어 닥친 경제 불황을 통해서도 하나님의 큰 계획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2. 어떤 믿음을 회복해야 할까요?
먼저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아무 힘도 없는 모세를 부르셔서 애굽을 꺾으셨고, 전혀 힘이 없던 초대교회를 통해 세계를 놀라게 하셨습니다. 둘째로,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믿음을 회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하며 일점일획도 없어지지 않고 지금도 계속 성취되고 있습니다. 셋째로, 구원 얻는 믿음을 회복해야 합니다. 타락한 인간을 위해 구원의 길이신 여자의 후손인 그리스도를 보내셨고, 이 그리스도를 믿으면 누구나 살 수 있는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구원받은 자를 끝까지 인도하십니다.
3. 무엇 때문에 믿음을 회복해야 할까요?
불신앙의 열매는 영원합니다. 신앙생활에서 최고의 시작은 불신앙을 벗어버리는 것입니다. 특히 복음이 믿어지지 않는 불신앙은 인간을 멸망으로 이끕니다. 그러나 더 무서운 것은 불신앙이 체질이 된 사람입니다. 우리는 믿음의 말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마치 믿음인 것처럼 가장한 적극적 사고방식을 조심해야 합니다. 이 사고방식으로는 영적 문제를 전혀 해결할 수 없습니다. 또한 믿음처럼 보이는 불건전한 체험주의도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는 복음 안에 모든 것이 있고, 하나님의 능력 안에 모든 것이 있음을 붙잡아야 합니다.
[포럼의 주제]
• 내 인생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보면서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해 보세요.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 앞에서도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해 보세요. 중요한 응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신앙의 발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