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막과 아론의 첫 예배
레위기 9:1~14│ 또 화목제를 위하여 여호와 앞에 드릴 수소와 숫양을 가져 오고 또 기름 섞은 소제물을
가져오라 하라 오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나타 나실 것임이니라 하매 그들이 모세가 명령한 모든 것을 회막 앞으로
가져오 고 온 회중이 나아와 여호와 앞에 선지라(4~5)
인생은 두 번 세 번 돌아오고 돌아볼 길이 아닌 직선으로 되어 있는 일방통행로와 같습니다.
그래서 이 소중한 인생의 여정에 우리가 해야 할 절대적인 운동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 니다.
바로 후대를 살리고 현장을 살리고 영원히 남을 회복 운동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성막에서 이 운동을 펼치시길
원하셨습니다. 이 운동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까요?
1.후대 살리는 회막 운동을 하라
하나님은 광야에서 모든 중직자와 함께 후대 살릴 회막 운 동을 하라고 하십니다.
시대마다 최고의 응답은 후대를 살리는 운동을 할 때 일어났습니다. 이 후대를 통해 재앙을 막는 일을 하셨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회막 운동입니다.
가 나안 정복할 후대들에게 번제와 화목제와 소제를 통해 구원과 감사와 세 절기의 축복이 전달되기를 원하셨습니다.
2.현장 살리고 영원히 남을 회막 운동을 하라
홍해의 기적을 경험하지 못한 후대에게 요단을 건널 준비 를 하도록 해야 합니다. 홍해 사건의 재인식이 필요합니다.
이 회막 운동을 통해 결국 요단을 가르고 여리고를 무너뜨리 며 아낙 자손의 산지를 정복할 모든 힘을 회복하게
되었습니 다. 이 모든 응답을 담아두고 전달하고 남길 영원한 응답이 바로 회막 운동입니다.
이토록 중요한 후대를 살릴 회막 운동을 할 사람들에게 하 나님은 갑절의 은혜를 주시겠다고 하십니다.
이 대열에 서면 모든 것이 응답이며 비전이고 언약이며, 하나님의 형상을 이 루어 나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