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는 최고의 지식과 전략을 가진 자입니다.
고후 6:1~10 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고 가난한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 부요하게 하고 아무 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10)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05장 온 세상 위하여(구 268장)
초대교회 마가 다락방에 모인 사람들은 아무 것도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최고의 지식과 전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것을 유대 종교지도자들이 모르고 핍박했습니다. 로마가 이것을 모르고 초대교회 복음 운동을 막으려고 했습니다. 이것이 큰 실수였습니다. 초대교회는 가난하고 힘이 없어 보였지만 모든 것을 가진 자였습니다. 그들의 목적은 성공이 아니었습니다. 성공을 통해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는 것이 그들의 목적이었습니다. 이것이 초대교회의 수준입니다.
1. 초대교회의 최고 무기
초대교회는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이것이 초대교회의 최고 무기였습니다. 심지어 그들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죽어도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그분 안에서 살았습니다. 그래서 사탄이 아무리 공격해도 소용없었습니다. 초대교회는 로마서 16장에 나오는 인물들처럼 다섯 가지 비밀이 통했습니다. 기도제목, 전도방향, 경제관, 메시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중심이 전도자와 목회자와 통했습니다.
2. 초대교회의 최고 전략
초대교회 마가 다락방에 모인 사람들이 얼핏 볼 때는 가난하고 약해 보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당대 최고의 전략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에게 늘 생각나는 것이 기도와 복음과 전도였습니다. 그들은 늘 기도했고, 늘 복음을 생각했고, 늘 전도를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가장 위대한 생각이고 최고의 전략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시선이 있는 곳에 삶을 드렸습니다. 하나님의 위대한 계획을 이루는 삶을 살았습니다. 하나님의 시간표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현장에 있는 하나님의 이정표를 보았습니다. 이 비밀을 가졌던 초대교회의 전도 운동을 유대종교나 로마의 정치가 막지 못했습니다.
[포럼의 주제]
• 지금 우리는 자신을 돌이켜 봐야 합니다. 많은 성도가 교회에 다니면서도 하나님을 위해 살지 않고 자신을 위해 살아갑니다. 하나님을 주인으로 모시지 않고 자기가 주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사탄의 공격을 이기지 못하여 늘 고난을 겪습니다. 사탄이 아무리 공격해도 초대교회를 이기지 못했습니다. 그 무기가 무엇이었습니까? 지금 나는 그 무기를 갖고 있습니까? 오늘 나는 하나님께 어떤 중심을 드리면 될까요?
새가족현장사역자수련회 / 2008.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