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온 30년의 시작 – 아람 시대
열왕기하 2:9│ 건너매 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나를 네게서 데려감을 당하기 전에 내가 네게 어떻게 할지를 구하라 엘리사가 이르되 당신의 성령 이 하시는 역사가 갑절이나 내게 있게 하소서 하는지라
Remnant는 다른 일을 하기 이전에 위에서 주시는 힘을 먼저 받아야 합니다. 이것을 보고 ‘영적 서밋’이라고 합니다. “영적 힘을 얻어야 된다.”라는 사실이 인정될 때, 오기 시작 하는 응답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Remnant가 반드시 위에서 주시는 힘을 얻어야 할 이유는 무엇일까요?
1.우상 시대와 사탄의 전략
사탄은 지금도 눈에 안 보이게 전략을 쓰고 있습니다. 우상을 만들게 하고 그로 인해 오는 영적 어려움을 세계에
퍼트리고 있습니다. 엘리야 선지자 시대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엘리야는 사탄의 전략을 알고 있었습니다.
엘리야는 영적 힘 을 가지고 사탄에게 붙잡힌 아합 왕과 영적 싸움을 하였고 간단하게 승리했습니다.
2.하나님이 사용하신 Remnant
하나님은 위기 시대마다 Remnant를 일으켜 세우셨습니다. 엘리사를 부르셔서 가장 힘든 시대를 치유하셨습니다.
그는 싸우지 않고 승리하는 증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은 복음 가진 자를 돕는 중직자 오바댜도 세우셨습니다.
하나 님은 나아가 많은 숨은 제자를 일으켜, 숨은 일들을 움직이셨습니다.
Remnant가 가는 길에는 거짓 성공자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Remnant들은 세상을 나가기 전에 하나님이 주시는 영적 힘을 얻어야 합니다.
싸워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살리는 지도자가 될 것이기에 그릇을 준 비하면 됩니다.
이것이 위에서 주시는 힘을 얻을 때 오는 응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