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영광이 머무는 성전
출애굽기 40:34~38 │ 구름이 회막에 덮이고 여호와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 하매 모세가 회막에 들어갈 수 없었으니 이는 구름이 회막 위에 덮이고 여호 와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함이었으며 (34~35)
하나님은 광야를 지나가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성막에 충 만한 영광으로 임재하셨습니다. 이 성막과 성전의 축복을 누 리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출애굽과 광야의 언약 을 신실하게 성취하십니다. 이것을 광야에서 회복하고 성막 을 중심으로 누리게 하심으로 완성의 시간표 속으로 들어가 게 하셨습니다. 광야에서 성막을 중심으로 어떤 삶을 살아야 할까요?
1.광야에서 오늘의 응답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 생활 40년간 성막에 모여서 예배할 때, 하나님의 영광을 확인했습니다.
이 축복을 나의 삶의 현 장에서 누리는 것이 장막입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장막을 누리는 하나님 자녀에게 구름 기둥, 불 기둥의 응답을 실현하고 계십니다.
2.미래의 응답
선배들의 걸음에 임한 하나님의 영광과 응답을 본 후대들은 요단을 가르고, 여리고를 무너뜨리며
태양과 달을 멈추는 전무후무한 믿음의 역사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하나 님은 하나님 자녀가 예배할 때, 하나님의 영광이 임재하는 교회를 통해 교회 운동을 하게 하십니다.
이것을 보고 자라는 후대를 통해 대성회가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지금 광야의 이스라엘 백성처럼 나 역시 최고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 응답이 담긴 인생과 교회의 그릇에 전 세계 237개 나라를 살리는 운동과
참된 치유, 나아가 Remnant를 서밋으로 만드는 참된 언약을 담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