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으로만 치유할 수 있는 병
마가복음 5:1~8│ 큰 소리로 부르짖어 이르되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여 나와 당신이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원하건대 하나님 앞에 맹세하고 나를 괴롭히지 마옵소서 하니(7)
교회에는 마지못해 오는 종교인, 예배만 드리는 구원받은 성도, 말씀을 사모하는 충성된 자 그리고 복음을 전하는 사명 자 등이 있습니다. 오늘 본문은 귀신들려 고통당하던 자가 예 수님께 달려오는 장면입니다. 영적 병은 의사가 고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나는 영적 문제로 시달리는 자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1. 그리스도를 아는 하나님 자녀라는 신분 확인
하나님은 나를 하나님 자녀로 삼으셨습니다. 하나님 자녀 는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신의 신분을 누립니다. 사탄이 파 놓은 함정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양보해도 완전 히 승리하는 그리스도가 복음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예수는 그리스도라고 전하는 내가 바로 하나님 자녀입니다.
2. 하나님 자녀의 신분에 따른 권세와 능력 체험
하나님 자녀는 귀신을 내쫓는 권세를 받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우상을 무너뜨리고, 미신과 점술에서 해 방하고, 악한 영들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나에게 영적 축복 과 지혜를 주셔서 성삼위 하나님의 권능을 체험하게 하십니 다.행1:8 나의 무능도 문제 되지 않습니다. 질병의 고통까지 초 월합니다. 어떤 환경도 걸림돌이 되지 못합니다. 내가 만나는 사람마다 복음을 듣고 새 힘을 얻어 살아나게 될 것입니다.
영적 질병은 복음으로만 치유됩니다. 하나님 자녀의 신분 과 권세를 따라오는 능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깊은 기도와 깊은 말씀의 묵상과 깊은 호흡으로 병든 자들까지 치유하는 증인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