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중심에 서라
사도행전 27:24│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
강대국 로마가 전 세계를 정복했습니다. 바울은 복음 운동 을 막은 로마로 향했습니다. 하나님은 시대마다 전도자를 부 르시고 권능을 주셔서 강대국 복음화와 Remnant 운동을 일 으키셨습니다. 바울처럼 세계의 중심으로 가는 길에 나도 함 께 하고 있나요?
1. 로마로 가기 이전의 바울행19:21
바울은 에베소의 제자들과 성령 역사를 체험했습니다.행 19:1~7 이미 하나님은 제자들을 완벽하게 준비해 두셨습니다. 에베소에서 두란노 중심으로 전도 운동이 일어나 모든 사람 이 다 주의 말씀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 언약을 잡고 바울은 로마도 볼 것이라고 고백했습니다.
2. 로마로 가는 과정의 바울행23:11
바울은 누명을 쓰고 법정에 섰습니다. 모든 지도자들이 핍 박하는 현장에서 복음을 전했습니다. 재판을 담당한 베스도 는 무죄를 선고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계획을 깨달 았던 바울은 로마에서 재판을 받겠다고 상소했습니다.
하나님은 로마로 향하는 바울의 여정에 큰 증거를 주셨습 니다. 배를 타고 갈 때 하나님은 바울에게 말씀을 주시고 풍 랑을 잠잠하게 하셨습니다.행27:24 비록 죄수의 신분이지만 바울에게 로마 황제 가이사에게 전할 말씀도 주셨습니다. 언 약의 여정을 향해 걸어가는 나에게도 하나님의 최고의 축복 이 준비되어 있음을 믿는 은혜가 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