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자녀의 도전
사무엘상 17:41~49│ 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나아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나아가노라 (45)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1장 만복의 근원 하나님(구1장)
사람들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또는 이익과 영광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합니다. 그러나 구 원받은 하나님 자녀의 도전은 다릅니다. 자신의 이익과 영광이 아닌 하나님 영광과 하나님 나라를 이루기 위해 생명 걸고 도전합니다. 이제 믿음으로 하나님 자녀의 도전을 시작해야 합니다.
1.먼저 알아야 할 것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떠나 죄인이 된 우리에게 하나님 만나는 길을 여시고, 우리의 모든 죄와 재앙을 완전히 해결하시고, 마귀 권세와 일을 멸하셔서 나를 하나님 자녀로 부르셨습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완전한 사랑입니다. 이 사랑 안에서 그 누구도 그 무엇도 나를 끊어낼 수 없습니 다. 세상 살릴 도전을 시작해야 할 내가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내가 하나님 자녀이며, 이 시대를 살릴 전도자로 부름 받았다는 사실입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참된 정체성입니다.
2.지속 해야 할 것
하나님 자녀로 부름 받은 우리는 한 가지만 지속하면 됩니다. 매일 삶 속에서 말씀을 묵상하며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을 누리는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을 얻고, 낮에는 하나님께서 주신 성령 충만함 속에서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고, 밤에는 말씀을 정리하며 하나님 께서 주신 답들을 찾아내면 됩니다. 이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하나님께 집중하는 힘을 허락하 셔서 우리를 치유하시고, 응답의 사람으로 세워나가십니다.
3.회복 해야 할 것
하나님께서는 하나님 자녀를 통해 무너져 있는 현장을 회복하기 원하십니다. 다윗 한 사람을 통 해 온 세계에 여호와가 유일한 하나님 되심을 증거 하셨던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통해 풍 랑을 만난 것같은 혼란 시대 가운데 하나님 영광, 복음 능력, 교회 축복을 전달하기 원하십니다. 하나님 영광을 회복할 한 사람으로 나를 부르신 것입니다. 내 참된 정체성을 알고, 하나님을 향해 집중하는 시간을 지속하여 가문과 교회와 현장을 살리는 주역으로서야 합니다.
포럼의 주제
늦지 않았습니다. 오늘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하루에 5분,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나와 현장과 미래를 살릴 믿음 의 도전을 기도로 시작해 보세요!
PK수련회 2강 / 2013.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