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체질을 바꾸면 치유 역사가 일어납니다
사도행전 11:1~18│ 그런즉 하나님이 우리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에 주신 것과 같은 선물을 그들에게도 주셨으니 내가 누구이기에 하나님을 능히 막겠느냐 하더라 그들이 이 말을 듣고 잠잠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이르되 그러면 하나님께서 이방인에게도 생명 얻는 회개를 주셨도다 하니라 (17~1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91장 오 놀라운 구세주(구446장)
신자에게 “기도응답을 받느냐, 받지 못하느냐”라는 문제는 신앙생활에서 중요하게 점검해야 할 부분입 니다. 많은 신자가 “기도가 힘들고, 기도응답이 없다”라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더 나아가 가정, 학업, 생업 심지어 교회현장에서도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어떻게해야 참 응답을 받을 수 있을까요?
1. 영적 체질을 바꾸면
하나님을 정확하게 모르는 것, 그리스도를 제대로 알지 못한다는 것이 모든 문제의 시작입니다. 즉, 복음을 정확히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음을 정확히 깨달을 때 나의 영적 체질이 바뀌게 되 고, 영적 체질이 바뀌는 것이 응답의 시작이 됩니다. 출애굽은 모세와 이스라엘의 영적 체질이 바 뀌었을 때 일어난 역사입니다. 초대교회 제자들도 영적 체질의 변화를 맛 본 사람들이었습니다. 이 를 위해 아침마다 밤마다 하나님께 집중하고 말씀 묵상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2. 삶의 체질을 바꾸면
영적 체질이 바뀌면 삶 체질도 변화됩니다. 세상이 말하는 성공자의 체질보다 더욱 확실한 위 에서 주시는 힘을 가지고 삶의 규모와 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생활 속에서 기도에 집중하는 평소의 습관을 지속하면 그 가운데 내게 주신 전문성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삶을 복음화 한 자녀에게 전문성이 유일성이 되는 축복을 주십니다.
3. 생각의 체질을 바꾸면
살아가는 동안 만나게 되는 많은 사건과 문제, 일과 만남을 보는 눈이 바뀌면 생각 체질이 변화 됩니다. 복음의 생각은 하나님께서 주신 미래의 비전과 연결되고, 크고 작은 일들 속에서도 비전 여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요셉은 애굽에 노예로 간 것이 아니라, 애굽을 정복하고 살리러 간 것이 었습니다. 다윗은 도망을 다닌 것이 아니라, 왕이 될 미래의 시간표를 준비했습니다. 생각이 복음 적인 사람은 주변을 살리는 영향력을 주는 전도 제자로 세워지게 됩니다. 내 생각 속에 주신 하나 님 비전은 미래
에 성취될 축복의 계획입니다.
포럼의 주제
영적 체질을 바꿀 말씀 묵상과 기도에 집중하는 시간을 아침과 저녁에 체험해보세요. 성령 인도 속에서 삶의 체질 과 생각의 체질까지 치유될 것입니다.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3.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