핍박과 제자
사도행전 8:1~8│ 사울이 교회를 잔멸할새 각 집에 들어가 남녀를 끌어다가 옥에 넘기니라 그 흩어진 사람들이 두루 다니며 복음의 말씀을 전할새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그리스도를 백성에게 전파하니 (3~5), 그 성에 큰 기쁨이 있더라 (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45장 이 눈에 아무 증거 아니 뵈어도(구344장)
스데반의 순교를 시작으로 초대교회에 큰 핍박이 왔습니다. 모두가 핍박으로 인해 흩어졌지만, 빌립은 어려운 환경에 낙심하지 않고 사마리아 성에 복음의 말씀을 전했고, 성에는 큰 기쁨이 찾아왔습니다. 핍박 가운데서도 흔들리거나 낙심하지 않고 복음을 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이 응답의 비밀을 찾아내야 합니다. 우리는 삶에서 눈으로 보는 것, 마음으로 보는 것을 모두 기도로 누리기 시작하면 하나님 께서 주시는 놀라운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1.핍박은 나를 위한것
핍박은 나에게 어려움을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반대로 하나님께서 나의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주시는 것입니다.약 1:14 핍박은 내가 멸망 받지 않도록 나를 준비시키는 것이며,고전 1:18 오직 마가 다락방에서 일어난 응답행 1장을 가지고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흩어진 자로 전 세계 살리는 것을 깨닫게 하기 위함입니다. 행8:4 더 중요한 것은 과거 영적 문제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우리에게 핍박을 주시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하나님 자녀는 핍박이 와도 상관이 없습니다.
2.핍박은 참 제자를 찾는 것
핍박이 일어날 때 참 제자를 찾게 됩니다. 만약 마가다락방의 모임이 놀라운 축복임을 미리 알 았다면 사람들은 몰려들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하나님께서는 참 제자만이 알 수 있도록 핍박을 허락하시는 것입니다. 핍박을 통해 참 제자가 일어났습니다. 옥토에 떨어진 씨가 삼십 배, 육십 배, 백 배의 열매를 맺고, 작은 겨자씨가 자라 큰 나무가 되는 것처럼, 참 제자를 만나는 순간 모든 문제 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3.핍박은 미래의 영적문제를 해결하는 것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그리스도를 전파했을 때, 많은 사람에게 붙어있었던 더러운 귀신들이 떠 나고 많은 병자가 나음을 보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시대마다 참된 전도 운동을 위해 핍박을 허락하십니다. 영세 전에 감추어둔 것을 보여 주시기 위함입니다. 어떤 세상이든지 이길 수 있도록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핍박을 허락하신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핍박과 어려움은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것입니다. 지금 내가 겪고 있는 어려움 속에 있는 하나님 계획이 무엇인지 묵상해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3.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