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의 개인화
마태복음 4:19│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523장 어둔 죄악 길에서(구262장)
많은 사람이 예수님을 따랐지만, 예수님께서는 무리와 제자를 구분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 게 하나님의 계획을 알리시고 중요한 사역들을 전달하셨습니다. 무리와 제자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개인화의 차이입니다. 제자는 복음의 이유와의미를 제대로 알고, 나만이 할 수 있는 하나님 계획의 전도를 찾으면, 나의 전도 스토리가 나오고 개인화가 되기 시작합니다.그렇다면 전도가 개인화 됐을 때 먼저 오는 축복이 무엇일까요?
1.전도가 개인화 될 때 오는 축복은 평안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않은 평안을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마음에 근심과 두려움 을 두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것이 가능한 것은 하나님께서 항상 함께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께서 함께하시므로 모든 일에는 하나님의 계획, 축복, 응답이 있습니다. 하나님과 함께함으로 누 리는 평안은 상황과 상관없는 여유와 힘을 얻게 하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계획을 이룹니다. 또 한, 이런 전도에는 반드시 하나님의 상급이 따릅니다.
2. 개인화가 되면 나의 삶이 살아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속에 계획을 두고 이루어 나가신다고 하셨습니다.빌 1:6 개인화가 되면 나의 삶 전체가 살아나고 모든 문이 열립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인생을 주관하시는 것이 맞고, 내가 전 도자라면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삶이 살아날 때 곳곳에 응답의 문이 열리고 숨겨져 있는 예비된 제자가 보이며, 가장 정확하게 보장된 미래가 보입니다.
3. 하나님의 뜻과 인도를 받게 됩니다
예수가 그리스도 이심행 1:1과 하나님 나라의 일행 1:3을 알고 성령 충만행 1:8과 성령의 인도행 1:14를 받으면, 하나님께서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전도자의 대열, 세계복음화의 대열에 서게 됩니다. 우리 가 하나님의 계획을 확실히 알도록 기도하면 응답을 주시고, 하나님의 최고 계획을 발견하고 바르 게 인도 받게 됩니다.
포럼의 주제
하나님께서 나에게 원하시는 계획, 나에게만 주신 전도가 있습니다. 말씀 묵상과 기도 속에서 나만의 전도를 찾아 보세요.
전도제자훈련메시지 / 2013.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