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중생활을 끝내자
빌립보서 1:6, 2:13│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1:6)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456장 거친 세상에서 실패 하거든(구509장)
대부분의 사람이 교회, 집, 학교나 직장에서의 모습이 다른 삼중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교회에서 신앙생활은 하고 있지만 가정과 현장에서는 실제로 어렵다는 것입니다. 신앙생활 하면서 기도하는 방법을 잘 모르고, 응답을 어떻게 받는지도 잘 모릅니다. 그러니 전도나 세계복음화는 멀리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복음과 구원의 축복에 대한 확신을 회복하고 참된 기도와 응답을 회복한다면 이 문제는 해결될 것입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1.참응답의시작
기도응답을 받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가 기도할 수 있는 그 상태가 가장 큰 응답입니다. 기도응답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상태 그 자체를 누리고 확인하는 것입니다. 전도는 임마누엘 을 누리는 최고의 상태가 누룩처럼 확산되고 전달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최고 약속은 그리스도 이며 최고 방법은 하나님의 나라와 성령 충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모든 응답을 나의 현장에 예비해 두셨습니다.
2. 구체적인 응답 속으로
불신자는 방황하고 있고 신자는 확신 없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때 복음의 비밀을 가지고 들은 말씀을 묵상하며 조금만 기도하기 시작한다면 나의 복음, 나의 기도가 정리되고 나의 전도가 보이 기 시작합니다. 성경 속에 나오는 전도의 축복이 나의 것이 되어 유일성 응답을 통해 사람이 막을 수 없는 성령의 역사가 지속되는 것을 체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3. 실제적인 적용
많은 사람이 끊임없이 말씀을 들었는데도 문제가 오거나 위기가 오면 들은 말씀이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문제가 오거나 어떤 상황을 만났을 때 당황하지 말고 바르게 말씀을 나에게 적용을 하 면 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속에 행하고 계신다는 말씀을 적용하고 ‘당연한 것’을 하다보면 꼭 필 요한 것과 절대적인 것이 보이기 시작합니다.빌 2:13 영세 전에 감추어두신 것이 나타나는 최고 계 획 속에 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오늘부터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을 먼저 보고 새로운 시작과 적용 을 해봅시다.
포럼의 주제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응답 속에 모든 것이 다 있는데 나는 다른 것 때문에 속고 있지 않나요? 이미 주어진 최고 축복을 나의 삶에 적용해 보세요.
목회자수련회 1강 / 2013.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