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와 복음
사도행전4:1~12│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1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84장 온 세상이 캄캄하여서(구96장)
베드로는 앉은뱅이를 일으켜 세우고, 이스라엘 백성에게 그리스도를 전했다는 이유로 종교 재판 법정에 서게 되었습니다. 이때 베드로가 시대적인 선포를 했습니다. 바로 본문의 내용입니다. 초대교회는 아무런 잘못도 없었지만, 이단 누명을 쓰고 많은 핍박을 당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 초대교회에 핍박을 허락하 시고 전도자가 어려움을 당하도록 허락하신 것은 참 제자를 찾아 세우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참 제 자를 통하여 무엇을 하려고 하실까요?
1. 우상과 재앙에 빠진 사람을 건져 내기 원하십니다
오직 성경에서만 우상을 만들지 말고 절하지 말라고 말씀합니다. 우상을 숭배하면 반드시 사탄 과 귀신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사탄은 시대마다 강대국이 우상을 섬겨 하나님을 모르게 하고 우상 문화를 따르게 하여 세상을 혼란 속으로 빠지게 합니다.창 3장, 6장, 11장 결국 우상에 빠진 강대국은 모두 망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때에 영계에 어마어마한 영적 혼란을 가져오게 합니다. 이를 막기 위하여 오직 복음으로 결론 난 전도 제자가 필요합니다.
2. 종교화된 교회를 살리기 원하십니다
종교화된 교회는 우상 숭배하는 종교와 똑같습니다. 복음을 모르는 이스라엘에 여러 번 큰 재앙 이 있었습니다. 나름대로 신앙 생활을 한다는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이방 강대국 에 노예로, 포로로 끌려가는가 하면 속국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복음을 회복한 사도들과 참 제자들을 통해 250년 만에 로마를 복음화했습니다. 종교와 복음은 다릅니다. 우상과 똑같은 종교 화된 교회를 살리라고 하나님께서 복음 가진 나를 부르셨습니다.
3. 참 복음 회복을 원하십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 포로 되어 간 지 400년 만에 모세가 희생 제사를 드리라는 말씀을 붙잡 고 복음을 회복했습니다. 말라기 선지자 이후 희미해진 복음을 700년 만에 초대교회를 통해, 1500 년 만에 마틴 루터를 통해 회복했습니다. 그것이 기독교 역사입니다. 그런데 또 복음이 없어져 갑 니다. 이때 하나님께서 참 복음을 회복하기 위해 이 시대에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포럼의 주제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것은 복음이며,하나님께서 가장 찾으시는 사람은 참 복음 가진 제자입니다. 복음 가진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깊이 묵상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2부 / 201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