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오는 축복
사도행전 2:46~47│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429장 세상 모든 풍파 너를 흔들어(구489장)
사람들은 학교생활과 직장생활을 하며 신앙생활하는 것이 힘들다고 합니다. 그러나 교회사를 보면 기독교 학생들을 통해 복음 운동이 일어났으며, 요셉과 다니엘 같은 공무원을 통해서 진짜 응답이 일어났습니다. 어떻게 하면 초대교회 처럼 응답을 받아 복음운동을 할 수 있을까요?
1. 초대교회가 가진 것
초대교회 성도는 어떤 문제를 만나든지 그리스도에서 답을 찾았습니다.행 1:1 그리스도는 사탄을 깨뜨린 왕, 모든 재앙을 없애는 제사장, 하나님 만나는 길이 되시는 선지자이십니다. 이 언약을 붙 잡는 순간 성령께서 역사하시고 흑암 세력은 무너지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나라와 성령 충만 을 받을 것이라는 약속을 기다렸습니다.행 1:3, 8 이 축복을 기도로 누리고 있으면행 1:14 중요한 만남 과 성령께서 역사하시는 응답이 옵니다.행 2:1~4
2.반드시오는응답
마가다락방에 모인 초대교회의 사도와 성도는 언약을 붙잡고 기도할 때, 오순절 날에 세 가지 응답이 왔습니다. 15개의 나라에서 온 산업인이 그리스도에서 답을 얻었습니다.행 2:9~11 베드로의 설교를 듣고 3,000명의 제자가 일어났습니다.행 2:41~42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이나 집에서 모이기를 힘쓰고 구원받는 사람의 수가 늘어났습니다.행 2:46~47 주신 언약을 붙잡고 기도 속에서 기다릴 때, 응답의 하나님께서는 초대교회를 통해 주신 응답을 오늘 나와 우리 가정, 우리 교회에 동일하게 주십니다.
3.현장정복
초대교회는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 충만한 가운데 현장을 정복하게 되었습니다. 초대 교회는 힘이 없었지만, 로마를 살릴 만큼 무능을 정복하게 되었습니다. 초대교회는 가난할 수밖에 없었지만, 가난을 정복하는 응답을 주셨습니다. 죽음이 다가왔지만 이겨냈습니다. 유대인의 종교 적인 핍박을 이겨내고 더 나아가 로마의 엄청난 핍박도 이겼습니다.
포럼의 주제
복음을 가지고 있으면 응답은 오게 되어 있고 축복은 받게 되어 있습니다. 나는 구체적으로 어떤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며 기다릴 것인가요? 나를 통해 반드시 올 응답을 묵상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