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보배
시편 127:1~5│ 보라 자식들은 여호와의 기업이요 태의 열매는 그의 상급이로다 젊은 자 의 자식은 장사의 수중의 화살 같으니 (3~4)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25장 예수가 함께 계시니(구359장)
응답 중에 가장 큰 응답은 참 복음을 깨닫는 것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냥 교회에 다니는 것 같아도, 복음을 알게 된 것은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어려서부터 복음 안에서 훈련되고 복음을 깨달은 사 람은 흑암 세력이 가득한 시대와 문화를 살리는 주인공이고, 하나님께서 택하신 Remnant○요, 여호와의 보 배입니다. 자녀와 후대에게 어떤 것을 전하고, 자녀와 후대를 위해 어떤 축복을 누려야 할까요?
1. 말씀만 붙잡으면 됩니다
살다 보면 하루에도 할 일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에 있든지 가장 먼저 누려야 할 것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말씀의 가치를 알면 삶의 우선순위를 말씀 묵상에 두게 됩니다. 매일 복음 안에서 성경을 읽고, 그 말씀을 24시 생각하며 묵상하면 됩니다. 그리고 묵상을 통해 받은 응답을 자녀와 후대에게 전하는 것이 바로 Remnant를 세우는 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말씀임을 깨닫 는다면, 자녀와 후대를 세우는 힘을 누리게 됩니다.
2. 기도하면 됩니다
눈앞에 보이는 크고 작은 문제에 고민이 되고 불신앙을 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하나 님 앞에 모든 것을 내려놓고 기도하면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에게 기도는 특권이요 권세입니다. 하나님께서 기도하는 자에게 축복하시고 응답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소망을 하고 기도하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비전을 발견하면 됩니다.
3. 감사로 참 성공에 도전하면 됩니다
문제와 어려움 앞에서 참 감사를 고백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과 권세 를 안다면, 고난을 두려워하거나 문제 앞에서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많은 혼란을 만나더라도, 말씀만 붙잡으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계획을 보게 됩니다. 조용히 기도하며 하나님께 감사를 고 백할 때, 세상을 뛰어넘는 힘이 생깁니다. 복음으로 세상을 넘어서는 여호와의 보배를 통해 하나 님께서 큰 응답을 주십니다.
포럼의 주제
복음만 굳게 붙잡으면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여호와의 보배로 부르셨음을 묵상하며 문제를 감사로 뛰어넘어 보세요.
태영아부모수련회 2강 / 2013.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