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합왕의 체험
열왕기상 18:7~20│ 엘리야가 이르되 내가 섬기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가 오늘 아합에게 보이리라 (15)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286장 주 예수님 내맘에 오사(구218장)
많은사람이권력이있으면행복할것이라생각합니다.하지만복음없는권력은타락의길로가는지름 길입니다. 성경 속 아합왕은 하나님의 축복을 받지 못하고 왕이 되었다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으면 누구든지 오바댜, 엘리야 같은 축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합왕을 통해 무엇을 깨달 아야 할까요?
1. 세상을 우습게보지 말아야 합니다
아합왕은 왕의 자리에 올라 세상의 권력을 체험했고, 수많은 재물을 누리며 부귀영화의 맛을 알 았습니다. 아합왕이 권력과 재물을 가지자, 850명의 거짓 선지자가 아합왕에게 아부하며 아합왕을 칭송했습니다. 아합왕은 세상을 우습게 여겼고, 자신의 힘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 다. 하지만 아합왕에게는 하나님의 축복이 없었습니다.
2. 세상을 부러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합왕은 하나님의 능력을 많이 보고도 하나님의 은혜를 받지 못했고, 우상 문화 속에 있으면서 복음의 능력을 체험하지 못했습니다. 아합왕에게는 세상의 모든 것이 있었지만, 하나님께서 주시 는 참된 축복이 없었기에 결국 실패했습니다. 나는 하나님 자녀이지만, 세상의 부귀영화가 부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 자녀에게는 세상을 뛰어넘는 축복이 있습니다. 엘리야와 엘리 사가 체험한 하나님의 능력과 축복을 회복하면 됩니다.
3. 세상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 자녀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임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힘을 누리는 응답을 받은 하나 님 자녀에게 세상은 두려운 존재가 아닙니다. 엘리야는 담대히 아합왕에 도전했고, 오바댜는 아합 왕을 섬기는 신하였지만 참 선지자들을 돕고 엘리야를 돕는 일에 심부름했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능력을 믿고 도전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능력과 축복을 바라보았습니다. 하나님의 백성 은 세상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포럼의 주제
예수 그리스도는 영원한 축복이고 전지전능한 능력입니다. 이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영접한 하나님 자녀에게 주어진 힘을 어떻게 누리고 체험해야 하는지 묵상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3.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