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한 축복
요한복음 3:1~12│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 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뛰어 서 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 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송하니 (6~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325장 예수가 함께 계시니(구359장)
몸이 아프고 힘들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몸뿐만 아니라 마음과 정신의 건강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살다보면예기치못한병을얻기도하고,건강에문제를겪기도합니다.각기다른문제처럼보이지만,그 원인은 한가지입니다. 인간이 하나님의 품을 떠난 이후, 재앙과 질병이 찾아왔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길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이 유일한 축복을 누리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1. 유일한 응답
눈에 보이는 질병을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먼저 복음을 듣고 하나님 자녀가 되어야 합니다. 질병은 예수 그리스도의 유일한 비밀을 발견하는 기회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창세 전에 선택하시고, 구원의 축복을 예비하셨습니다.요 9:3 나를 통해 복음을 회복하고자 하시며, 성령 충만 을 주시고자 하십니다. 이 사실을 알고 하나님을 만나는 유일한 길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영접하면 됩니다.
2. 유일한 치유
베드로가 나면서부터 앉은뱅이였던 자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선포하자 기적이 일어났습 니다. 바울이 선교지에서 집중하여 기도할 때 흑암 세력이 꺾이며 치유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예 수 그리스도의 유일한 복음을 붙잡을 때, 치유의 응답도 따라옵니다. 두란노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될 때, 제자가 세워졌고 로마복음화의 문이 열리는 영적 치유가 일어났습니다. 이처럼 복음을 누릴 때 치유의 역사가 나타납니다.
3. 유일성 지속
유일한 응답과 치유를 계속해서 누려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주인으로 모신 순간, 나의 신분은 하나님 자녀로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또한, 하나님 자녀의 권세와 권능, 성령 충만의 축복이 임합니다. 눈에 보이는 질병이나 문제를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죽고 사는 것은 하나님 께 맡기고 하나님의 계획 속에서 복음에 집중하면 됩니다.
포럼의 주제
하나님을떠나죽어있는영혼이복음으로살아날때,치유가시작됩니다.내게주신그리스도의복음을조금더깊 이 묵상하고 참 감사를 찾아내 보세요.
전문사역훈련 메시지 / 2013.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