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의 축복
사도행전 2:1│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정시예배를위한찬송 34장참놀랍도다주크신이름(구45장)
하루에도 가족, 친구, 직장 상사, 학교 선생님 등 수많은 사람을 만납니다. 하루의 시작과 끝은 누군가와 의 만남입니다. 이 만남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무엇일까요? 나의 만남을 통해 전달해야 할 언약의 내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말씀의 오직
세상에는 만 가지가 넘는 문제가 있지만, 그 답은 하나뿐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말씀 속에 있 는 ‘오직’의 비밀입니다. 눈에 보이는 문제는 각기 다르지만, 모두 인간이 하나님을 떠났기 때문에 생긴 문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해결 방법이 없습니다. 이 사실을 정확히 알고 누리면, 하 나님의 말씀이 그대로 성취되는 응답을 받게 됩니다. 또한, 나의 삶 속에서 예수가 그리스도 되신 증거를 붙잡게 되며 만나는 사람에게 이 비밀을 전하게 됩니다.
2.나의오직
베드로는 부족함이 많은 사람이었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앉은뱅이를 일으키고 만방에 복음을 선포했습니다. 또한, 바울은 모든 지식과 지혜의 보화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 감추 어져 있음을 알고, 세상의 것을 배설물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인생의 유일한 해답을 복음 속에서 찾았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인생의 결론을 내린 것입니다. 그리고 이들이 만나는 사 람마다 복음을 받고 영혼이 살아났습니다.
3. 전하는 사명
하나님 자녀에게 주어진 최대의 사명은 다른 사람에게 이 ‘오직’의 비밀을 알려 주는 것입니다. 바울은 멀리 있는 제자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수많은 편지를 썼습니다. 서신을 보낼 때마다 그 지역에 꼭 필요한 복음을 설명했고, 자신이 누린 복음의 증거를 나누었습니다. 바울과 제자의 만 남은 복음으로 시대를 바꾸는 시작이었습니다. 만남을 통해 ‘오직’의 비밀을 누리는 것이 바로 전 도요, 복음 가진 나의 사명입니다.
포럼의 주제
오늘 예정된 만남을 생각하며 하나님의 계획과 인도를 구해 보세요. 그리고 그 소중한 만남을 통해 전달할 나의 이야기도 묵상해서 정리해 보세요.
미션홈메시지 / 2013.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