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대에게 전할 하나님의 언약
역대하1:1~6│여호와앞곧회막앞에있는놋제단에솔로몬이이르러그위에천마리 희생으로 번제를 드렸더라 (6)
♬정시예배를위한찬송 185장이기쁜소식을(구179장)
다윗은 양을 치는 목동이었지만, 늘 하나님의 말씀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다윗은 언약궤에 마음을 두었 고, 언약궤를 모실 성전이 없음에 항상 안타까워했습니다. 언약궤를 모시고 하나님의 언약을 후대에 전하는 일을 인생의 목표이자 사명으로 삼았습니다. 언약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면, 후대에게 이 비밀을 전해야 합니 다. 그때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주셨던 축복을 주십니다. 다윗은 후대에게 하나님의 소원을 진심으로 전달하 기 원했습니다.
1. 다윗이 언약을 전달할 때 축복이 왔습니다
다윗은 솔로몬에게 언약궤를 모실 성전을 준비하고,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을 굳게 붙잡고 누리 라고 전했습니다. 성전 건축의 언약을 이어받은 솔로몬에게 하나님께서 바다와 같은 넓은 지혜를 주셨습니다. 큰 명성과 경제, 세계 각국과 무역하는 축복도 주셨습니다. 각 나라의 왕들이 솔로몬 을 만나보는 것을 꿈이라고 할 정도로 하나님께서 솔로몬을 축복하셨습니다. 결국, 이 축복을 통 해 솔로몬은 성전을 건축하는 응답을 받았습니다.
2. 다윗이 전하지 못한 것이 있습니다
다윗은 솔로몬에게 언약궤에 대한 사명은 전달했지만, 언약궤 안에 담긴 언약의 핵심은 깊이 전 달하지 못했습니다. 하나님께서 큰 축복을 주었음에도 솔로몬은 언약을 놓치고 실패하기 시작했 습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여자들과 결혼하고, 후궁과 첩을 천명이나 두었습니다. 천명이나 되는 후궁과 첩들이 자신의 나라에서 우상을 들여왔고, 이스라엘에 우상 문화가 퍼졌습니다. 이 때문에 이스라엘에 큰 분열이 일어났고, 결국 나라가 둘로 나누어졌습니다.
3. 솔로몬이 후회한 것이 있습니다
솔로몬은 어려움을 겪은 뒤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솔로몬은 전도서를 통해 “모든 것이 헛되도 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세상의 모든 부귀와 영화, 명예와 권력을 가졌지만, 솔로몬은 말년에 가서 야 언약이 유일한 해답임을 고백합니다. 오직 여호와만이 진짜이며, 참된 것은 여호와만 바라보는 것임을 깨달은 것입니다. 후대에게 다른 것 이전에 예수가 그리스도 되신 언약의 비밀을 전해야 합니다.
후대에게많은것을전할수있지만,그중가장중요한것은복음입니다.후대에게이복음을어떻게전할지묵상하며,앞으로일어날Remnant○ 운동을위해기도해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3.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