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인 치유
사도행전 2:41~42│ 그 말을 받은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신도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 쓰니라
♬정시예배를위한찬송 292장주없이살수없네(구415장)
이스라엘 백성은 수많은 세월 동안 주변 강대국에 의해 공격당하며 노예, 포로, 속국으로 지냈습니다. 그 때문에 이스라엘 민족에게는 종이나 포로가 가진 잘못된 체질이 뿌리 깊게 박혀 있었습니다. 잘못된 체질 은 복음 증거에 걸림돌이 되었고,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보지 못하게 했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는 시대를 치유하기 위해 하나님 자녀를 부르시고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기 위해 부름 받은 나는 무엇을 하면 될까요?
1. 먼저 각인된 것을 치유하면 됩니다
어려운 환경 때문에 나도 모르게 마음속에 각인된 것이 있습니다. 마음과 생각이 잘못되면 삶의 규모를 잃고 육신도 병들게 됩니다. 요셉은 엄마 없이 형들에게 미움을 받으며 자랐지만, 상처와 문제를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는 발판으로 삼았습니다. 요셉의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 언약이 각 인된 덕분이었습니다. 내 속에 각인된 것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치유되며, 이때 모든 문제 는 하나님 능력을 확인하는 통로가 됩니다.
2. 기도로 치유하면 됩니다
마음에 각인된 것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치유되면 기도가 됩니다. 다윗이 사무엘을 만나 하나님 의 언약을 전달받고 왕으로 기름 부음을 받았을 때, 성령이 충만하게 임했습니다. 이후에 다윗의 모든 삶은 기도가 되었고, 성전의 언약과 왕의 꿈을 가지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을 얻었습니다. 정확한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기도로 묵상할 때, 치유가 시작됩니다.
3. 세상을 치유하면 됩니다
말씀과 기도를 통해 나 자신이 치유되면, 세상을 치유하는 힘이 생깁니다. 모세는 광야에서 80 년 동안 방황했지만, 하나님께서 주신 언약을 호렙산에서 실제로 체험한 뒤 역사적인 응답을 받았 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연약함만 말하던 모세를 통해 애굽에 열 가지 재앙이 내리고 홍해 가 갈라졌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의 능력, 수준과 상관없이 하나님의 일을 하기 원하십니다. 하 나님께서 주시는 힘으로 세상을 치유하는 응답을 누리면 됩니다.
오늘 내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은 구체적으로 무엇인가요? 이 말씀을 깊이 묵상해 보세요. 말씀 묵상이 내 속에 각인 된 것을
치유하고 세상을 살리는 큰 능력이 될 것입니다.
유럽Remnant대회 1강 / 201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