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81:1~16│ 나는 너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 네 하나님께서니 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하였으나 내 백성이 내 소리를 듣지 아니하며 이스라엘이 나를 원하지 아니하였도다 (10~11)
다윗은 자신을 죽이려고 하는 사울을 보면서도 미워하거나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하나님께 기쁨으로 찬양하고 감사했습니다. 참 승리하는 비밀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다윗처럼 아침부터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하루 종일 틈틈이 말씀을 생각하면, 말씀이 삶을 통해 성취되는 역사를 보게 됩니다. 영혼에 말씀이 각인되면 과거의 상처와 아픔이 축복으로 바뀝니다. 다윗처럼 말씀을 사랑하며 즐겨 묵상할 때, 어떤 응답을 받게 될까요?
1. 근본이 변합니다
말씀을 깊이 묵상하는 것은 마음에 하나님의 언약을 각인하는 것입니다. 마음의 상처, 잘못된 체질, 고집 등이 말씀을 묵상하는 동안 깨끗하게 치유됩니다. 매일 아침 말씀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 종일 말씀을 생각하며, 자기 전에 말씀으로 하루를 정리해 보세요. 마음에 각인된 근본이 변하는 응답을 받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어서 삶과 인생을 뒤바꾸는 힘이 있습니다.
2. 큰 기도가 시작됩니다
하나님께서는 “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시 81:10라고 하셨습니다. 말씀의 능력을 체험한 사람은 기도의 힘을 알게 됩니다. 성경에서만 보던 성령의 역사가 기도를 통해 나의 응답이 됩니다. 이때부터 흑암 세력이 가득한 세상을 복음으로 살리는 시대적인 도전을 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한 사람에게 기도는 응답받는 길이요, 참된 승리의 길입니다.
3. 원수를 꺾는 역사를 누리게 됩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애굽에 속국 되어 노예생활을 했고, 가나안 땅에 들어갈 때 방해하는 이들을 만났습니다. 하지만 나약한 이스라엘을 위해 하나님께서는 출애굽의 문을 여시고, 가나안 땅에 입성하게 하셨습니다. 앗수르 군사 18만 5천 명이 쳐들어 왔을 때도, 히스기야 왕의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께서 단번에 물리치셨습니다. 내 힘과 능력으로는 승리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하늘의 권세와 능력으로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하게 하실 것입니다.
말씀을 묵상할 때, 하나님의 능력이 나에게 임합니다. 어떻게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할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