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신앙을 버리는 체험
출애굽기 14:1~13│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너희가 오늘 본 애굽 사람을 영원히 다시 보지 아니하리라 (13)
많은 사람이 문제가 생기면 원망하고 불평합니다. 사소한 일에도 걱정이 앞서고, 별것 아닌 일에도 화가 납니다. 마음에 감사보다 불신앙이 더 깊게 각인되었기 때문입니다. 불신앙이 사라지지 않으면 원망과 혼돈에 빠집니다. 마음과 생각에 깊이 각인된 불신앙을 치유하는 방법은 말씀과 기도뿐입니다. 불신앙을 이기는 하나님의 능력은 무엇일까요?
1. 약속을 이루시는 역사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을 나와 홍해 앞에 섰을 때, 모두가 절망하고 좌절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능력을 믿은 모세 한 사람을 통해 홍해가 갈라지는 전무후무한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출애굽이 하나님의 뜻이듯, 인간이 흑암 세력에서 빠져나오는 것도 하나님의 뜻입니다. 하나님의 필연적인 계획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성취됩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문제 앞에서 불신앙을 버릴 때, 내 수준을 넘어서는 응답을 보게 됩니다.
2. 하나님의 계획
홍해가 갈라진 것은 큰 기적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 뒤에 숨겨진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갈라진 홍해를 건너 가나안 땅으로 향했습니다. 장차 메시아가 오실 땅으로 가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라면, 홍해는 당연히 갈라집니다. 불평하고 낙담하면 문제 뒤에 있는 하나님의 계획을 보지 못합니다. 말씀 속에서 기도하며 하나님의 계획을 찾을 때, 문제의 답뿐만 아니라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까지 발견하게 됩니다.
3. 재창조의 역사
하나님께서 문제를 통해 나를 새롭게 하길 원하십니다. 홍해를 건너는 이스라엘 백성의 뒤를 애굽 군대가 쫓았습니다. 애굽 군대가 이스라엘을 위협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사실은 애굽 군대를 멸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이었습니다. 이처럼 어려움은 내 안의 불신앙을 멸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하나님께서 문제를 통해 불신앙을 치유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새롭게 새기실 것입니다. 또한 구원받은 나를 재창조의 축복으로 인도하실 것입니다.
걱정거리가 있나요? 조용히 하나님께 집중하고 사건과 문제 속에 있는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 하나님께 질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