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있는자는다릅니다
시편 1:1~6│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 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1~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94장 주 예수 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구102장)
다윗의 뜻은 ‘사랑받는 자’라는 뜻입니다. 다윗은 사울 왕으로부터 미움을 받아 죽음의 위기에 처한 순간 에도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자신을 위협하는 사람을 위해 기도하고 위로했습니다. 다윗의 삶에서 배 워야 할 것이 있습니다. 무엇을 배워야 할까요?
1. 세상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평생 자기 자신을 중심으로 살았던 사울 왕은 악한 영에 시달리며 고생합니다. 다윗은 오히려 이런 사울 왕을 두려워하지 않고 불쌍히 여겼습니다. 죽음의 위기와 문제 앞에서도 다윗은 두려워 하지 않고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했습니다. 다윗은 골리앗을 이길 때도 교만하거나 들뜨지 않았습 니다. 기도로 무장하고 두려움 없이 말씀으로 세상과 맞서 싸우는 다윗에게 하나님께서 세상의 공 격을 이기는 힘을 주셨습니다. 다윗이 왕으로 있는 동안 많은 열방이 공격하지 못하도록 큰 축복 도 허락하셨습니다.
2.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사울 왕의 신하들은 다윗을 모함하고 수많은 군대를 동원하여 다윗을 죽이기 위해 쫓아다녔습 니다. 그러나 다윗은 모함과 공격 속에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지켰습니다. 하 나님께서 함께하시며, 자신을 지키심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믿은 다윗은 어떤 환 경과 여론의 공격도 이길 수 있었습니다.
3.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게 됩니다
하나님의 언약을 아는 자는 어떤 고난도 이겨 낼 수 있습니다. 다윗은 혼자 있는 시간에 돌을 던 지는 기술을 익히고, 마음이 괴로울 때는 시를 쓰거나 찬양을 드렸습니다. 이런 시간이 날마다 반 복되며 기도의 힘을 얻은 다윗은 고난이 두렵지 않았습니다. 어렵고 힘든 일이 생길 때, 세상에 나 혼자라고 느껴질 때, 뜻하지 않은 위기와 오해가 생겼을 때, 다윗과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 면 흑암 세력은 떠나갈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다윗처럼 사람의 소리에 쉽게 흔들리지 않고, 고난에도 흔들리지 않을 만큼 기도의 비밀을 누려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3.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