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살리는 참 선교
사도행전 11:19│ 그 때에 스데반의 일로 일어난 환난으로 말미암아 흩어진 자들이 베니 게와 구브로와 안디옥까지 이르러 유대인에게만 말씀을 전하는데
♬정시예배를위한찬송 313장내임금예수내주여(구352장)
안디옥교회에서 실제적인 선교의 문이 열렸던 그때, 스데반의 환란이 일어났습니다. 이날은 세계복음화 할 교회로 새롭게 시작하는 날이었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소중하게 여기시는 미래가 열리는 날이었습니 다. 선교를 모른다는 것은 전도를 모른다는 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제대로 누리면 전도는 되어집니다. 나를살리는참선교를위해무엇을해야할까요?
1.선교의 참시작
흑암 세력은 문화를 통해 세상 사람의 마음을 장악합니다. 기다릴 시간이 없습니다. 예수 그리 스도는 모든 문제의 해결자입니다.갈 2:20 이 비밀을 제대로 누릴 때, 죽어가는 현장에 나와 함께하 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비밀을 설명하는 전도를 이해하게 됩니다. 또한 내가 있는 지역의 문화와 경제를 알게 되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선교를 시작하게 됩니다.
2.선교의 참회복
전무후무한 응답을 받았던 성경 속의 인물은 하나님께서 주신 선교지를 바로 알았습니다. 요셉 과 모세는 애굽이 선교지임을 깨달았습니다. 사무엘과 다윗은 블레셋을, 엘리사는 아람 나라를, 히스기야 왕은 앗수르를, 이사야는 바벨론을 선교지로 보았습니다. 바울에게는 로마라는 선교지 를 주셨습니다. 이들은 그리스도를 증거하며 증인의 축복을 누렸습니다. 오늘 내가 사는 지역을 선 교지로 본다면,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완전히 회복됩니다.
3.선교의 참누림
가는 곳마다 자신이 깨달은 복음을 전했던 바울에게 유일한 응답이 계속되었습니다. 바울이 누 린 축복이 이미 나에게도 와 있습니다. 내게 주어진 복음을 찾고 매일 성령 충만을 누리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을 얻는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이때 교회와 지역, 학업과 산업을 위한 전도가 발견되고, 평생을 두고 기도할 선교가 보입니다. 하나님과 진정한 소통을 하면 참된 선교 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생각만 해도 가슴이 뛰고 행복해지는 선교지가 있나요? 마음을 다해 기도하는 선교 국가가 있다면 참 축복입니다. 그 나라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묻고 기도해보세요.
세계선교대회 1강 / 2013.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