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6:6│너는기도할때에네골방에들어가문을닫고은밀한중에계신네아버 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정시예배를위한찬송 88장내진정사모하는(구88장) 기도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이라 도 집중해서 하나님과 이야기하려고 하면, 막상 어떤 말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무조건 원하는 것 을 말하자니 스스로가 세속적으로 느껴지고, 대표기도를 할 때처럼 우아한 단어를 사용하자니 기도가 어렵 게만 느껴집니다. 기도는 왜 해야 하는 걸까요? 그리고 기도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1. 먼저 발견할 것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을 통해 사람 앞에서 행동하지 말고, 모든 것을 하나님 앞에서 하라고 말 씀하셨습니다. 기도는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나만의 중요 한 소통입니다. 하나님 앞에 나의 모든 삶을 맡길 때, 하나님께서는 참된 안식을 주십니다. 또한 옥 토 밭에 떨어진 씨 하나가 풍성한 열매를 맺듯이, 사소한 일을 통해 하나님께서 큰 응답을 주신다 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2. 깊은 기도를 누리면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40일 동안 집중하여 기도하시며 제자에게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셨습니다. 이때 제자는 성령으로 세례를 받았습니다. 말씀을 붙잡고 깊은 기도를 시작할 때 세상을 이기는 힘을 얻게 됩니다. 마가 다락방의 성도가 염려와 불신앙을 버리고 기도했을 때 성령의 역사를 체 험한 것처럼, 하나님을 향한 깊은 기도를 누릴 때 모든 문제가 치유됩니다. 하나님께서는 기도하 는 자를 통해 하나님의 시간표계획을 이루시고, 흩어진 제자를 찾으십니다.
3. 실제 기도를 누리면 됩니다 은혜를 받고 힘을 얻어도, 실제로 학교나 직장에 가면 나의 부족함과 연약함이 더 크게 보입니 다. 그래서 항상 기도 속에 있어야 합니다. 가장 먼저 염려를 찾아 기도로 바꾸어야 합니다. 예수 그 리스도를 묵상하며 나 자신을 바꿀 때, 하나님 자녀의 권능을 누리며 영적인 힘을 얻습니다. 기도 로 힘을 얻으면 내가 있는 현장을 위한 기도가 저절로 나옵니다. 기도를 통해 나와 현장, 내 주변 사 람이 살아나는 축복을 받습니다.
포럼의 주제 기도는 나를 치유하고, 나의 문제를 해결하며, 나의 삶을 회복하는 하나님 자녀의 특권입니다. 오늘 참된 기도의 의 미를 묵상하고 내가 깨닫게 된 기도를 적어 보세요. 그리고 하나님께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여교역자 수련회 1강 / 2012.11.13
지금 한 통의 전화로 기도수첩을 전 세계에 보내주세요 [자료선교후원 ARS 060-700-1138] 국민은행 851201-04-036550 예금주:(사)세계복음화 후원하신 헌금 전액은 전 세계 곳곳에 전도자료를 전달하는 일에 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