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의 색깔
데살로니가전서 1:1~5│ 너희의 믿음의 역사와 사랑의 수고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소망의 인내를 우리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끊임없이 기억함이니 (3) ♬정시예배를위한찬송 288장예수를나의구주삼고(구204장) 복음과 하나님의 나라를 얼마나 알고 믿고 누리나요? 부활하신 예수님이 40일 동안 하나님의 나라에 대 해 말씀하셨지만 하나님의 나라를 막연히 알기만 하고 믿지도 누리지도 못합니다. 지금부터 오직 기도, 말 씀, 전도로 하나님의 나라를 찾는다면 우리의 체질이 세계복음화의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내가 세상의 것 을 누리면 세상의 것이 나의 색깔이 됩니다. 내가 복음을 지속적으로 누리면 복음의 색깔이 나에게서 드러 납니다. 내가 찾을 복음의 색깔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신앙의 색깔 데살로니가전서 1:3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신 복음을 깨달아 그리스도의 축복을 삶에서 누리고 맛을 본 사람은 신앙 의 색깔이 다릅니다. 데살로니가교회는 복음과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체험하고서 주위의 모든 지 역에 본이 되었습니다. 믿음이 쌓이면 믿음의 역사가 나타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진정으로 받아 본 사람은 중심을 다해 헌신합니다. 참 소망이 있다면 참고 견디는 것이 아니라 기쁘게 인내할 수 있습니다. 믿음과 소망, 사랑이 데살로니가교회가 가진 신앙의 색깔이었습니다.
2. 믿음의 색깔 데살로니가전서 1:5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누리는 사람이라면 믿음의 색깔도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예배할 때, 형 식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과 말씀을 붙잡고 예배한다면 큰 능력을 맛보게 됩니다. 그 능력 은 성령의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진정으로 예배할 때 하나님께서는 하늘 군대를 모든 곳에 보내서 우리를 돕게 하시고, 흑암 세력은 힘없이 무너져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됩니다. 이 비밀 을 믿음으로 본 자는 큰 확신으로 예배할 수 있습니다.
3. 삶의 색깔 데살로니가전서 5:12~22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본 자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자입니다. 이런 사람은 우리를 위해 수고 하는 중직자와 목회자를 보면서 연약하고 부족한 부분이 보여도 하나님이 피로 값 주고 기름 부음 받은 자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구원 받은 한 사람이 얼마나 귀한 존재인지 압니다.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누리는 자라면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는 멋진 전도자의 삶을 누 려야 합니다.
포럼의 주제 내게임한하나님의나라,내가누릴하나님의나라,나의교회와현장에임할하나님의나라를깊이묵상해보세 요. 오늘의 삶 속에서 복음을 깊이 누리고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도록 기도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2.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