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로 사는 법
사도행전1:3│그가고난받으신후에또한그들에게확실한많은증거로친히살아계심 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정시예배를위한찬송 191장내가매일기쁘게(구427장) 구원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면 복음을 전할 전도자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전도자에 게도현실의문제는비켜가지않습니다.가정문제가걸림돌이될때도있고,사람사이의갈등이발목을잡 기도 하며, 경제 문제로 막막해지기도 합니다. 영적인 힘을 얻는 기도의 시간이 없다면 다른 사람을 변화시 키지 못하고 자신의 문제에 빠져 허우적댈 수밖에 없습니다. 전도자라면 하나님과 일대일로 만나 속사정을 나누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을 얻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전도자로 사는 삶일까요?
1. 과거, 각인된 것을 바꿔라!
어린 시절 각인된 것이 사람의 인생을 좌우하기도 합니다. 한 사람의 무의식에 새겨진 내용이 얼마나 중요한지 살다보면 짐작할 수 있습니다. 과거로부터 나의 영혼과 마음에 각인된 것을 확인 하고 복음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특히 복음이 아닌 다른 것으로 각인된 것은 결국 내 체질이 되어 나를 실패시킵니다. 무엇보다 나 자신에게 각인된 생각과 마음의 상처를 복음으로 바꾸어야 합니 다.
2. 현재, 축복을 누려라!
하나님께서 전도자로 부르실 때부터 모든 축복을 예비하셨기 때문에 이 축복을 제대로 누리려 면 규모를 갖춰야 합니다. 교회에서 함께 말씀을 나누고 전도에 관해 고민하는 사람과 팀을 이루 어 만나면 좋습니다. 관심 분야나 전공에 따라 모임을 형성해 전문성을 준비하는 것도 응답 받는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이라는 시간 속에 누리는 축복이 차곡차곡 모여 내일의 응답으로 나타납니 다.
3. 미래, 그릇을 준비하라!
전도자로 부름 받았기에 응답은 당연히 따라옵니다. 따라서 응답 받을 그릇을 준비해야 합니다. 먼저 모든 일의 순서를 제대로 바꾸어야 합니다. 성공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기도 속에서 모든 일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매일 자신의 인생이 담긴 작품을 남겨야 합니다. 사소해 보이는 일 과 평범해 보이는 일상에서 유일한 응답을 구한다면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응답으로 채워 주십니다.
포럼의 주제 혼자 있는 시간에 머릿속에는 무엇이 떠오르나요? 그것이 내 영혼과 마음에 각인된 것인지도 모릅니다. 상처가 자리잡은마음과영혼에복음이싹틀수있도록오늘하나님앞에서대화하는시간을가져보세요. 목회자자녀수련회 2강 / 2012.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