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치유
빌립보서 4:6~7│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 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 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주위를 둘러보면 짜증을 잘 내는 사람도 있고, 항상 평안한 사람도 있습니다. 마음에 어떤 감정을 품고 있느냐에 따라 인품과 행동이 달라집니다. 상한 감정, 비뚤어진 감정이 마음에 가득 차면 모든 일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며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됩니다. 마음이 평안하고 행복할 때, 다른 사람을 대하는 자세가 바뀌며 문제 앞에서 절망하지 않고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다스리고 평안한 마음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하나님 앞에 서야 합니다
많은사람이 감정을 다스리기 위해 명상을 하고 기 운동에 참여하지만, 이는 일시적일 뿐 지속 적인평안이 유지되지 못합니다. 성경의 Remnant 7명°은 하나님 앞에서 생각하고 행동했기에 염려하거나 불안해 할 일이 없었습니다. 늘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임마누엘의 축복을 기억하고 세상의 눈이 아닌 영적인 눈, 영적인 기준으로 모든 것을 생각했습니다. 이때 마음에 있던 불안과 분노, 화와 슬픔이 사라지고 감사가 회복되었습니다.
2. 상한 감정을 능가하는 힘을 얻어야 합니다
인간은 연약하여 스스로의 감정을 잘 다스리지 못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하나님 자녀의 생각과 마음을 아시고, 문제 앞에서 담대하고 사건 앞에서 평안하게 하십니다. 기도를 통해 영적인 힘을 얻을 때, 상한 감정을 능가하는 힘이 생깁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속에서 강하라고 축복했습니다.딤후 2:1 하나님의 능력을 맛본 자는 두려워할 이유가 없습니다.
3. 복음으로 행복해야 합니다
세상은 돈과 명예, 학식이 있어야 행복하다고 하지만, 진정한 행복은 세상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기도와 말씀 묵상을 회복할 때, 하나님의 능력으로 학업과 일을 누리며 행복을 발견하게 됩니다. 또한 오늘 주어진 말씀을 붙잡고 하나님 앞에서 최선을 다하면 미래는 하나님께서 온전히 책임지시며 최고의 것으로 인도하십니다. 이것이 바로 복음으로 행복한 인생입니다.
마음속에 고질적인 상처와 비뚤어진 감정이 쌓여 있나요? 오로지 복음만이 답이 됨을 기억하며 오늘 하나님 앞에 기도로 나아가 보세요. 세계 Remnant대회 리더수련회 2강 / 2012.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