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은혜를 회복하는 방법
스가랴 4:1~10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스룹바벨의 손이 이 성전의 기초를 놓았은즉 그의 손이 또한 그 일을 마치리라 하셨나니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너 희에게 보내신 줄을 네가 알리라 하셨느니라 (8~9) 교회를 다니는 이유는 육신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모든 삶의 희망을 잃어버리고 갈 데가 없어서 가는 것도 아닙니다. 세상 속에 있던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 원래 인간에게 주셨던 축복을 회복하기 위해서입니다. 내가 하나님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특별한 계획을 가지고 나를 택하여 부르셨습니다. 나를 부르신 하나님의 은혜를 삶에서 회복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1. 복음을 삶에서 누리면 모든 삶에서 승리합니다
복음이란, 흑암 권세를 깨뜨리시고, 죄와 사망에서 건지셨으며 지옥 배경에서 나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가 복음의 핵심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거나 공부를 할 때, 온전히 하나님을 신뢰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흑암 세력은 온갖 방법을 동원하여 하나님과의 거리가 멀어지도록 방해합니다. 세상은 우릴 돕지 못하지만, 우리의 희망인 예수 그리스도를 삶에서 의지하면 성령께서 우리 삶을 주관하시고 승리하게 하십니다.
2. 하나님의 말씀을 믿을 때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어릴때 받은 충격이나 사람을 통해 받은 상처 등의 문제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를 때 해결됩니다. 강단에서 들은 말씀을 기억하면서 보이는 대로 생각나는 것을 그대로 하나님께 고하면 하나님께서 하늘의 천군 천사를 보내셔서 기도 응답의 축복을 누리게 하십니다. 내 힘으로 하면 승리할 수 없음을 아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따라오라고 하셨습니다.
3. 만군의 여호와 이름으로 약속하셨습니다
나는 세상 문화 속에 살고 있기에 유혹을 뿌리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럴수록 세상이 아닌 하나님께 눈을 돌리고, 나의 인생을 내 중심이 아닌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자기 생각대로 살다가 계속되는 어려움을 당했습니다. 내 힘으로 하려고 할 때 흑암 세력에게 속게 되므로 만군의 여호와이신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기도를 시작해야 합니다. 날마다 낙심하고 넘어져서 문제가 많아도 하나님의 자녀라는 사실은 바뀌지 않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말씀을 놓칠 때 어려움을 겪고, 말씀을 회복할 때 축복을 받았습니다. 오늘 나를 향한 말씀이 무엇인지 찾아서 깊이 묵상하며 기도를 시작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1부 /2012.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