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 치유
마태복음 8:1~17│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 내시고 병든 자들을 다 고치시니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에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 이더라 (16~17) 요즘신문이나 TV 뉴스를 보면 인상을 찌푸리게 하는 소식이 가득합니다. 의학이 발달해도 알 수 없는 질병이 늘어나고, 삶이 풍족해도 흉악 범죄와 정신질환은 늘어납니다. 세상의 힘으로 설명할 수 없는 문제가 늘어나기에 모든 문제의 근원이 영적인 배경 속에 있음을 알고 영적인 치유에 집중해야 합니다. 모든 문제의 해결은 오직 복음 안에 있음을 깨닫고, 세상을 치유할 사명을 가져야 합니다. 복음 치유를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1. 치유의 사명
세상은 과학, 의학, 철학 등 많은 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무엇도 인간이 가진 근본문제, 즉 영적 문제의 해답이 될 수 없습니다. 영적 문제를 해결하고, 하나님을 떠나 죄와 저주 가운데 빠진 인간을 구원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뿐입니다. 이 복음을 가진 우리는 세상을 보며 복음의 필요성을 깨닫고 치유의 사명을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택하여 구원하신 이유는 세상을 복음으로 치유하기 위해서입니다.
2. 성경에 나온 치유
작고 연약했지만 전 세계에 복음을 전한 초대교회는 영적 치유의 중요성을 알았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 오셔서 먼저 병든 자와 귀신들린 자를 치유하셨습니다. 또한, 부활하신 후에도 치유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자녀에게 귀신을 내어 쫓는 권세를 주셨다는 사실 막 3:15을 깨닫고, 복음을 통해 하나님의 능력이 증거되고 말씀이 선포됨으로 올바른 치유를 체험해야 합니다.
3. 3. 치유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
세상의 많은 단체는 기 운동과 명상 등 다양한 치유 운동을 일으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치유가 되는 것 같으나 복음이 아닌 다른 것으로 인간을 구원할 수도 없고, 올바른 치유를 할 수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유일한 답임을 알고 올바른 치유 사역을 해야 합니다. 복음으로 답을 줄 수 있는 일꾼을 세우고, 치유가 필요한 현장을 찾아 말씀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것이 복음 치유의 시작입니다.
- 하나님께서는 악해지는 세상을 치유할 복음 전도자로 나를 부르셨습니다. 말씀으로 나의 영적 문제를 치유하고, 복음으로 세상을 살리는 사명을 깊이 묵상해 보세요. 치유메시지 / 2012.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