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인 싸움을 위해 알아야 할 것
에베소서 6:12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28장 내 영혼에 햇빛 비치니 (구 488장) 태어날 때부터 강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없습니다. 누구든 작은 문제로 상처받기 쉽고, 상처가 치유되지 못하면 육신의 문제나 정신적으로 혼란을 겪습니다. 우리 배후에 역사하는 흑암 세력을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결박해야 세상에 일어나는 영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하기 위해 무엇을 알아야 할까요?
1. 눈에 안 보이는 흑암 세력 (요 8:44)
사람의 심정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미래에 일어날 일을 미리 알아 안 좋은 일은 막고, 좋은 짝을 찾아서 행복한 결혼도 하고 싶어합니다. 더 나은 생활을 하기 위한 사람의 마음을 사탄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인간에게 좋은 것을 주는 것처럼 하다가 하나님을 만나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결국 멸망으로 끌고 가려는 눈에 안 보이는 흑암 세력의 존재를 잊지 말아야 합니다.
2. 죽지 않는 존재인 흑암 세력 (엡 6:10~20)
돈이 많고 공부를 잘한다고 흑암 세력을 이길 수 없습니다. 흑암 세력은 죽는 존재가 아닙니다. 여자의 후손인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사탄의 머리를 박살 내셨습니다. 사탄의 활동을 꺾은 유일한 분이십니다. 우리에게 일어나는 문제, 마음의 고통을 해결하려면 내 삶과 나를 괴롭히는 흑암 세력부터 꺾어야 합니다.
3.영적인 싸움의 대상인 흑암 세력 (딤후 2:1~7)
보통 많은 사람이 문제가 생기면 그냥 참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름대로 애씁니다. 결국, 우리 스스로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습니다. 구원 받은 자는 영적인 눈으로 판단하고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싸울 대상은 육신적인 환경이나 사람이 아닙니다. 세상의 권세를 잡으려 하는 흑암 세력과 영적인 싸움을 하는 것입니다.
- 영적인 문제 때문에 죽어가는 많은 사람과 우리 가문, 나를 살리기 위해 흑암 세력을 꺾는 기도부터 시작해 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 2012.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