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수준을 높여라
창세기 12:1~2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02장 빛의 사자들이여 (구 259장) 가끔은 눈앞에 생긴 어려움을 해결하다 견디지 못하고 희망을 잃어버리고 낙심하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브라함도 의식주 문제에 빠져 하나님이 주신 축복을 잊어버렸습니다. 우리의 수준이 불신자와 같으면 계속 실패하게 됩니다. 신앙의 수준을 높이려면 무엇이 필요한가요?
1. 속지 않는 새 힘이 필요합니다
세상 사람이 세계 경제를 장악하고, 많은 사람이 돈의 노예로 변해 갑니다. 흑암 경제가 발달할 수록 경제는 타락하여 세상 문화 속으로 사람을 미혹합니다. 세계를 살릴 전도자가 준비되면 불신자에게 맡겨 두었던 경제를 세계복음화를 위해 사용하실 것입니다. 잠깐의 행복을 주는 세상에 속지 않으려면 하나님이 주신 새 힘이 필요합니다.
2. 착각하지 말고 하나님 앞에서 결단을 내려야 합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말씀이 믿어지지 않아서 ‘본토 집을 떠나면 어떻게 먹고 살아야 하나?’라는 염려를 하였습니다. 육신의 풍요로운 삶이 아브라함에게 중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축복을 주시기로 약속한 자였습니다. 확신이 생길 때까지 고통을 겪긴 했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결국 따라갔습니다. 현재의 삶이 행복이라고 생각되나요? 하나님의 사람으로 결단을 내려서 내 생각이 아닌 성령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3. 하나님이 나를 위해 준비해 놓은 것이 있습니다
아브라함이 육신을 바라보며 살 때는 몰랐지만, 갈대아 땅은 멸망 받을 곳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이사실을 미리 알고 아브라함에게 하나님이 축복하실 땅으로 이동하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나를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해 놓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오길 원하십니다. 하나님이 나를 위해 준비해 놓은 것이 무엇인지 말씀을 묵상하며 지혜를 얻고 기도를 통해 찾아야 합니다
. -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통해 실현한 언약을 우리에게 실현시키기 원하십니다. 아브라함처럼 축복을 받을 자세가 되었는지 점검해 보고, 신앙의 수준을 높여 보세요. 임마누엘주일교회 1부 / 201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