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어진 황금어장을 누려라
마태복음 11:28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13장 내 임금 예수 내 주여 (구 352장) 나이와 환경에 따라 주어진 직분이 있습니다. 학생에게는 학업의 현장과 학생의 직분이, 목회자에게는 주의 종이며 전도자라는 직분과 전도 현장이, 직장인에게는 직장 현장과 교회에서의 직분이 있습니다. 직분은 단순한 ‘이름표’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각자 주어진 직분을 통해 누릴 황금어장을 예비하셨습니다. 나의 직분에 맞는 황금어장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직분과 현장 안에 숨겨진 하나님의 계획은 무엇일까요?
1. 세 가지 황금어장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을 묵상하며 복음으로 삶을 누리면 세 가지 현장이 황금어장이 됩니다. 첫째, 교회가 말씀을 듣고 답을 내리는 황금어장이 됩니다. 목사님의 설교를 통해 한주를 살아갈 힘을 얻으며, 문제와 어려움에 답을 얻습니다. 둘째, 직장과 학교가 전도의 황금어장이 됩니다. 직장과 학교에서의 일과 사건이 하나님의 계획을 성취하는 문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만남에서 예수 그리스도로 답을 전하는 전도의 황금어장을 누리게 됩니다.
2. 성취되는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께서 주신 황금어장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이 나의 삶에서 성취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직분을 따라 그에 맞은
응답을 주셨습니다. 교역자를 통해 교회를 살리고, 중직자를 통해 지역을 살리십니다. 또한, 성도와 학생을 통해 각자의 현장에서 복음을 전하게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축복하시려 부르셨습니다.
3. 전도의 황금어장
전도의 황금어장은 하나님의 말씀이 꼭 필요한 곳, 예수 그리스도로 답을 내는 현장을 의미합니다. 세계복음화의 문을 연 초대교회에는 다양한 계층의 성도가 있었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를 통해 하나님께서는 모든 연령층과 현장에 복음이 전해지게 하셨고, 각자의 전문성을 통해 제자를 세우셨습니다. 내가 있는 곳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누릴 때, 전도의 문이 열리고 제자가 세워지는 응답을 받습니다.
- 하나님께서 왜 나에게 이 현장과 직분을 주셨을까요? 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나에게 주신 현장을 위한 전도 계획을 세워 보세요. 치유사역훈련메시지 / 2012.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