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문제를 해결할 사람
고린도전서 16:18 그들이 나와 너희 마음을 시원하게 하였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이런 사람들을 알아 주라 정시 예배를 위한 찬송 / 213장 나의 생명 드리니 (구 348장) 지금 세계는 ‘우울증’, ‘정신병’, ‘마약’으로 고통당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 점점 가정문제와 흑암 경제와 타락 문화로 하나님을 외면하는 쪽으로 흘러갑니다. 하나님은 세상의 문제를 해결할 답을 교회에 주셨지만 자립하지 못한 교회와 문을 닫는 교회당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역 문화를 살려야 할 교회가 힘을 잃으니 후대는 세상의 문화에 휩쓸려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어떤 사람이 해결할 수 있을까요?
1. 생명적 결단
생명적 결단을 내린 사람만이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생명적 결단이란, 하나님 자녀의 신분과 권세를 누리는 복음 사역을 위해 믿음의 결단을 내린 사람입니다. 생명적 결단을 내린 사람은 사람과의 갈등이 오거나, 문제가 와도 걱정하지 않습니다. 이익이나 손해를 따지지도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한분으로 이미 모든 것이 완성되었기 때문입니다.
2. 생명 건 결단
생명 건 결단을 내린 사람이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생명을 걸었다는 건 가치를 발견했다는 겁니다. 성경에 보면, 복음을 놓쳤을 때마다 저주와 재앙이 임했습니다. 다윗은 이런 역사를 알고 복음의 가치를 발견했기에 골리앗 앞에 섰을 때 생명 건 결단을 했습니다. 우리는 매일 저주와 축복이라는 결단의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이제 세상을 살리는 전도자로 복음에 생명 건 결단을 시작해야 합니다.
3. 생명 살릴 결단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가졌기에, 생명 살릴 결단을 해야 합니다. 흑암 문화로 가득한 지역에 영적으로 빛을 비출 교회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한 지역에 교회가 생기면 그 지역의 문화가 살아날 수 있습니다. 문화가 살면 무너졌던 후대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나의 인생이 미자립 교회 세우는 일에, 무너진 교회 살리는 일에, Remnant를 선교사로 파송하는 일에 쓰임 받도록 생명 살릴 결단을 해야 합니다.
- 왜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 묵상해 보세요. 그러면 영적으로 모든 것을 움직일 수 있는 기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됩니다. 혼자 있는 시간에 복음으로 충만한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제15차 세계산업인대회 1강 / 2012. 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