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능 치유
사도행전 1:14 여자들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더라 정시 예배를 위한 찬송 / 183장 빈 들에 마른 풀같이(구 172장) 요즘 경제에 적색 신호가 켜졌다는 기사가 종종 눈에 띕니다. 세계경제 상황이 어렵다고 해도 경제생활에 어려운 일이 반복된다면, 나의 무기력한 태도와 무능력에서도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무능은 스스로 어찌할 수 없는 영적 문제의 일종이고 누구도 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인 나는 어떻게 무능이라는 영적 문제를 이겨낼 수 있을까요?
1. 삶의 치유
사도행전에 보면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 충만을 위해 기도했던 시간표가 있습니다.(행 1:1~14) 기도는 혼자서도 할 수 있지만, 복음을 알아듣는 사람이 함께 모여 기도할 수 있다면 삶이 치유되는 ‘오직’이라는 시간표를 알게 됩니다. 그래서 주일 하루만이라도 오직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성령 충만을 놓고 함께 집중으로 기도한다면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치유해 주실 것입니다.
2. 삶의 변화
‘오직’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면 하나님은 세상이 알 수 없는 은혜를 주십니다. 은혜를 받은 후에는 작은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주 작은 일이지만, 내가 조금씩 할 수 있는 것을 시작하면 그 작은 일의 응답으로 더욱 큰 힘을 얻게 됩니다. 그것이 우리의 무능이 무너지고 삶이 변화되는 치유의 시작입니다.
3. 삶의 능력
결국 나에게 힘이 있어야 일이나 공부도 잘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을 하거나 소망이 있으면 힘이 생길 수도 있지만, 평생 변하지 않는 완전한 힘은 성령 충만 밖에 없습니다.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하시고 영원토록 인도하십니다. 이 믿음을 가지고 홀로 기도할 수 있다면, 오래된 무능이 무너지고 하나님이 주시는 참된 능력이 일어납니다.
- 인간이 아무리 노력해도 잘 안 되는 것이 영적 문제입니다. 영적 문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해결자임을 묵상하면서 최고의 힘을 얻길 바랍니다. 33차 치유사명자대회 2강 / 2012. 5. 1